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셀프 촬영에 특화된 신개념 핸즈프리 오디션캠(모델명 `VIXIA mini`)의 정식 판매를 시작합니다.



캐논은 특별히 오디션캠 구입 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패키지 형태로 묶어 판매 합니다. 오디션캠 패키지는 ▲오디션캠, ▲정품 배터리, ▲16G 메모리카드, ▲고릴라포드 삼각대, ▲LCD 보호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고릴라포드 삼각대는 셀프 영상 촬영에 특화된 오디션캠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아이템.



신개념 오디션캠은 화이트, 블랙 2종으로 출시됐습니다. 가격은 오디션캠 패키지(오디션캠, 정품배터리, 고릴라포드 삼각대, 16G 메모리카드, LCD 보호필름), 16G 패키지(오디션캠, 16G 메모리카드, LCD 보호필름)로 판매 됩니다.



오디션캠은 최근 오디션 프로그램, 유튜브, SNS를 통해 유행하는 `셀프(Self) 영상`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신개념 카메라. 작고 가벼우면서도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핸즈프리로 독특한 화각의 영상 촬영이 가능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손숙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차장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카메라 오디션캠의 판매를 통해 영상 촬영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며 "캐논은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오디션캠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션캠은 약 170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동영상 촬영 시 약 160도)를 탑재해 독특한 화각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정전식 터치 패널을 갖춘 회전형 LCD는 2개의 수평 고리로 연결되어 로우 앵글, 하이 앵글, 셀프 촬영 등 다양한 위치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약 95도 까지 조정 가능한 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삼각대 없이도 핸즈프리 형태로 오디션 제출 영상 등을 혼자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내장 와이파이를 탑재해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무비 업로더`(Movie Uploader)를 활용해 결과물을 스마트폰, PC에 저장하여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카메라엑세스(CameraAccess)` [i]를 사용하면 라이브 스트리밍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무선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어,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원격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션캠은 약 1,20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DIGIC DV4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풀 HD동영상과 고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성들이 들고 다니는 지갑보다 작은 사이즈(가로 9.6cm x 세로 7.6cm x 폭 2.2cm)에 무게 또한 약 160g(본체 무게)로 가벼워 간편하게 휴대가 용이합니다.



이외에도 슬로우 모션과 패스트 모션 촬영을 지원해 촬영자의 의도에 맞게 다양한 속도의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슬로우 모션은 최대 1/4배속, 패스트 모션은 최대 4배속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촬영하는 인터벌 촬영 모드로 구름의 움직임이나 별의 궤적 등의 촬영 가능하다. 한편, 결과물을 연결하면 하나의 타임랩스 영상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한지혜 반말, `금뚝딱` 루나 역에서 못 벗어난거야? 3살 연상 성유리에게 반말 논란
ㆍ송대관, 사기혐의로 부인과 함께 검찰 송치 예정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K기자 중환자실 입원, 백윤식 병문안..수면제 과다복용 왜?
ㆍ[뉴욕증시 마감] 연방정부 폐쇄 첫날‥지표호조 `상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