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자 프로골프 최고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 35회 메트라이프·한경 KLPGA 챔피언십`이 오는 12일 개막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창립과 태동을 함께하며 `4대 메이저 대회`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이번 대회는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조트(아일랜드리조트 코리아)내 아일랜드CC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립니다.



올해로 3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7억원을 놓고, 상금랭킹 1,2위를 달리고 있는 김세영(20·미래에셋)과 장하나(21·KT)를 비롯해 `전통의 강호` 김하늘(25·KT), 강력한 신인왕 후배 김효주(18·롯데), 양수진(22·정관장), 김보경(27·요진건설) 등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합니다.



대회장인 아일랜드CC는 수도권 유일한 링크스 코스를 갖추고 있으며, 3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시 서라운드(sea surround)`로 조성돼 있습니다.



또,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코브(바다의 일부가 육지로 휘어진 만)라는 뜻의`다이아 코브(Cove)`로 유명한 14~16번홀(사우스 5~7번홀)은 해안선을 따라 곡선으로 형성돼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합니다.



KLPGA 챔피언십`은 10일 공식프로암 대회와 11일 공식 연습일을 거친 뒤, 오는 12일부터 `메이저 퀸`을 향한 4라운드 72홀의 열전에 돌입합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종혁 `주군의태양` 이재용과 특별출연 `소지섭 질투 유발?`
ㆍ미란다 커, 의도적인 가슴 노출 화보 연이어 눈길‥이유가 뭘까?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크레용팝 공항패션, 캐주얼룩 선보여‥ 헬멧 안쓰니 `누구세요?`
ㆍ가계 빚 668조원‥사상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