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열차' 횃불소년 '첸' 알고보니 한국배우 박성택!
[연예팀] '설국열차'에 송강호, 고아성 외에 또 한 명의 한국 배우가 탑승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개봉 19일 만에 8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초고속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설국열차'. 크리스 에반스, 틸다 스윈튼, 에드 해리스 등 다국적 명배우들과 함께 한국 대표 배우 송강호, 고아성이 출연해 국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서울/경기 지역 무대 인사에서 숨겨져 있던 또 한 명의 한국 배우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 중 꼬리칸 전사들에게 횃불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명 '횃불소년'으로 불리고 있는 '첸'역을 연기한 것이 한국의 아역 배우 박성택 군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것.

영화 속에서 중국 소년으로 등장하는 '첸' 역에 한국 아역 배우가 캐스팅 된 것은 '첸'이 대사가 없는 캐릭터인데다 한국어로 디렉팅 할 수 있기를 원했던 봉준호 감독의 의사에 따른 것으로 덕분에 박성택 군은 관객들로 하여금 중국의 아역 배우로 오해를 사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서울 경기 무대인사에서 우연히 엄마와 함께 영화를 보러와 무대인사에 깜짝 등장을 하기도 했던 박성택 군은 개인 트위터(@sos5591)를 통해 깨알 홍보에 앞장 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틸다 아줌마랑~~~”, “봉준호 감독님과. 젠틀맨인 것 같다. 울 맘이 좋아라 한다^^” 등의 맨션과 함께 봉준호 감독 및 송강호, 틸다 스윈튼 등 주연 배우들과 촬영한 생생한 현장 기념 사진들을 올리며 첫 장편 영화 출연작인 '설국열차'의 국내 개봉에 대한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는 한편, 또 “내용이 있는 영화에 이렇게 동감한다는 게, 참 수준 높은 것 같아요. 사람 위에 사람 없구 사람 아래 사람 없는데.. 많은 걸 느꼈어요.”라는 깜찍한 리뷰를 남긴 박성택 군.

"횃불 소년이라나~ 내가 젤 좋아했던 씬인데 기억들 해줘서, 좋다"며 자신을 향해 쏟아지는 관심에 대한 짧은 소감을 표현한 '첸' 박성택 군에 대해 '설국열차'의 흥행 질주가 지속될수록 관객들의 관심 역시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을 담은 영화 '설국열차'는 연일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경신하며,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제공: 모호필름, 오퍼스픽쳐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조동혁 승소, 커피숍 투자 "윤채영 2억7000만원 배상해라"
▶ 韓 영화 호황기, 박스오피스 순위…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 [단독] 이원종 부친상, '심장이 뛴다' 촬영 중 비보 "19일 발인 마쳐"
▶ [인터뷰] 작곡가 출신 제이플라 “일본-할리우드서 먼저 데뷔할 뻔”
▶ [포토] 유오성 '우리 아들 민석이 귀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