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 대비 피부관리를 위해 세안부터 시작하자!
[뷰티팀] 봄이 오면 항상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황사다.

황사가 집중되는 3~4월에는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뿌연 황사에는 중금속 등 유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아무리 건강한 피부라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봄철은 습도가 낮고 바람과 먼지가 많이 피부가 거칠어지기 쉽다. 황사로 인해서 알레르기성 피부발진이나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 따뜻한 온도에 피지 분비량과 분포도가 증가하고 각종 꽃가루와 자외선의 자극으로 봄철에는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황사바람이 심한 봄철에는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을 구매할 때에는 유분이 많은 제품은 피하고 수분보습이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좋다. 유분이 많을 경우 오염 물질이 달라 붙기 쉽기 때문이다. 황사에는 중금속 등 각종 유해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에 남아있게 되면 피부에 알레르기성 질환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봄철 외출 후에는 피부에 노폐물이나 먼지가 많이 쌓여 곧바로 세안을 해줘야 한다. 썬크림, 비비크림 정도만 바른 가벼운 메이크업이라도 폼클렌징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할 필요가 있다. 피부트러블이 있거나 민감성피부라면, 저자극 폼클렌징 사용을 추천한다.

RS V LAB 브라이트닝 클렌징폼은 피부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면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7가지 멀티비타민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동시에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특히 세안 후 건조함이나 피부당김을 고려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폼클렌징추천제품이다.

화장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꼼꼼한 클렌징이다. 황사철에는 특히 클렌징에 신경 쓰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