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 ‘포텐’ 터지듯 잘 팔리는 이유
[라이프팀]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한 소비에 대한 니즈는 더욱 커지고 있다.

그야말로 최근 ‘잘 팔리는 제품’이란 단순히 마케팅이 좋아서 혹은 가격이 저렴해서 등의 1차원적 이유 때문이 아니다. 획일화되지 않은 차별화된 전략 혹은 소비자들이 구미를 당길만한 무언가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생활과 가장 밀접한 제품에는 화장품이 있다. 매일 사용하면서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체크를 하기 시작한 것.

이렇듯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수 많은 제품 중 단연 ‘잘 팔리는 제품’이 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특히 성분과 제품력을 기본으로 한 입소문은 제품구매의 큰 축이 되고 있다.

이제는 제품 유효기간과 전성분을 확인한 후 화장품을 구매하는 시대가 됐다. 정제수가 몇 %를 차지하고 있는지 합성 방부효과를 지닌 성분은 과연 함유되어 있는지를 챙기며 화장품을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입소문난 대표적인 사례는 뷰티 관련 온라인 쇼핑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토탈솔루션 스킨케어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리스킨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폭탄크림’은 출시 이후 품절과 지속적인 재입고를 계속하며 명실상부 리스킨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스테디셀러가 됐다.

‘폭탄크림’은 본래의 이름대로 EGF(상피세포성장인자)가 타사 제품보다 배 가량 다수 함유되어 있어 ‘EGF가 폭탄처럼 함유된 크림’이란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국내에 출시 및 보급된 온라인 EGF 관련 뷰티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오리지날 버전에서 EGF 성분을 2배 가량 늘린 ‘슈퍼 폭탄크림’도 출시됐다. EGF 성분은 피부 손상을 예방하여 피부 결 및 색소 침착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또한 자외선 자극을 진정시켜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고 피부에 미백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먹는 것만큼이나 바르는 것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요즘 자연친화적 성분이 함유된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저자극 천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네티즌 사이에서 ‘아토피 화장품’으로 불리는 얼가닉 제품이 대표적인 사례다. 아토피 피부의 경우 민감하고 알러지가 쉽게 일어나는 특징이 있어 화장품 선택에 신중한 경우가 많다.

얼가닉의 경우 원료의 재배, 수확, 저장, 가공, 수송 등 모든 과정에서 어떤 화학 물질도 사용하지 않아 아토피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기존 화장품을 만들 때 들어가는 인공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 노화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직장인이 뽑은 가장 찌질한 상사 1위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男女 대학생, 이성의 첫인상 결정 요소는 ‘얼굴’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