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절세 혜택과 투자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테마 상품으로 구성된 ‘절세투자백서’를 제공하고 있다. 절세투자백서에서는 비과세, 분리과세 및 과표 분산 효과가 있는 금융상품 투자를 통한 절세 방법을 제시한다. 비과세 혜택이 있는 상품으로는 즉시연금보험 상품과 해외 채권이 있다. 즉시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 시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이 있다. 다만 세제 혜택이 올해까지 가입 분으로 제한된다. 브라질 국채는 높은 표면금리(연 10%)와 채권 평가차익이 한국·브라질 조세협약에 따라 모두 비과세된다. 현재 헤알화 가치가 하락해 향후 환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분리과세 혜택이 있는 상품으로는 물가연동국채가 있다. 물가연동국채(10년물)는 이자소득 분리과세가 가능하다. 물가 상승에 따른 원금 상승분은 비과세다.

과표 분산 효과가 있는 상품으로는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과 파생결합증권(DLS)이 있다. 월 단위로 수익금을 지급해 금융소득 종합과세를 피할 수 있다. 기존의 ELS와 DLS는 조기 상환이나 만기 상환 시 고율의 이자를 지급해 종합과세 대상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었다. 세제 개편으로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이 낮아진다면 종합과세 가능성은 더 높아지게 된다.

우리투자증권은 이달 말까지 절세테마상품에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절세투자백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절세테마상품에 5000만원 이상 가입한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고 1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매주 고객 한 분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캐논 650D DSLR’ 카메라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1544-00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