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영국 1위, 강남스타일 이 기세로 빌보드까지? '韓 음악사 새로쓰다'

[윤혜영 기자] 싸이 영국 1위? 가수 싸이가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UK)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9월30일(현지시간) 영국 음반 순위를 집계하는 오피셜 차트 컴퍼니(the Official Chart Company)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0월 첫째 주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주 UK차트 톱5에 랭크됐던 '강남스타일'은 차트 진입 6주 만에 아일랜드의 록밴드 스크립트(The Script)의 '홀 오브 페임(Hall of Fame)', 플로라이다(Flo Rida)의 '아이 크라이(I Cry)' 등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그가 해냈다!"라며 "'강남스타일' 열풍이 지구를 휩쓸고 결국 UK차트까지 정복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전 세계 각국의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미국 빌보드 핫100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출처: 오피셜 차트 컴퍼니 홈페이지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김연아 학사모+졸업가운 입고 상큼미소 "역시 요정이야~"
▶ 수지 남동생 공개, 뽀얀 피부+뚜렷한 이목구비 "붕어빵 남매네!"
▶ 정준영 트윙클 뮤비 포착, 비중은 크지 않지만… "트윙클 티가 나!"
▶ 로이킴 과거사진, 내가 알던 훈남이 약간…"정준영 얼짱시대 출신?"
▶ 송중기 성장 과정, 이렇게 잘생기기 있기 없기? "태어나주셔서 감사합니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