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어머니의 손길로 2012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되다
[라이프팀] 카페형 치킨&버거 전문브랜드 '맘스터치'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주최하는 2012년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대한민국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맘스터치의 BI 및 인테리어 변경을 통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되고 있음을 확인시켜준 것이다. 맘스터치의 브랜드스토리는 정성스러운 어머니의 손길을 테마로 하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맘스터치는 이러한 어머니의 마음이라는 컨셉에 부응하기 위해 대규모 광고 마케팅 활동을 자제하고 신선한 재료와 가맹점간의 끈끈한 유대를 위한 시스템에 투자하여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통해 좋은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맘스터치, 어머니의 손길로 2012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되다
특히 그 실례가 바로 프리미엄 버거 ‘싸이버거’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싸이버거는 이미 입소문으로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싸이 폐인이 생길 정도라고 한다. 이는 맘스터치의 어머니 마음을 담은 진심 어린 기획이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한 재료를 통한 품질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는 증거다.

맘스터치가 이번에 수상한 우수 프랜차이즈의 수준평가는 가맹본부를 육성하여 활발한 가맹점으로 창업으로 연결시키고,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맘스터치, 어머니의 손길로 2012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되다
수준평가는 가맹점 100개 이상을 운영하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특성을 감안한 6개 범주(가맹본부, 가맹점 사업자, 계약, 시스템, 관계, 성과)를 평가하여 2등급 이상 브랜드에 대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한다.

맘스터치는 각각의 가맹점을 담당하고 있는 슈퍼바이저를 통한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높은 신뢰 및 좋은 유대관계, 냉동, 냉장, 상온 제품을 각각 분리 탑재하고 주4회 배송으로 적정 재고를 유지해 원료육이 항상 신선한 ‘신선물류 시스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맘스터치는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조리한 ‘수제 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맞게 버거 하나에도 정성을 담아 만드는 수제 버거 & 치킨 전문 업체로서 다양한 신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고 카페형 매장을 확대 하는 등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갤럭시 S3 핑크 컬러 출시
▶ 옵티머스 G 출시 '차원이 다른 디자인'
▶ 넥서스 7, 국내 상륙 '아이패드 대항마 가능할까?'
▶ 팬택 ‘베가 R3’ 출시, 5.3인치가 한손에 ‘아이폰5 맞대결’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 국내 출시, 차별화된 기능 어떤 거?
▶ 태풍 즐라왓 진로 변경, 추석 지난 '10월 초' 한반도 영향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