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간 먹지도 못했어요”, “숨도 쉴 수 없었다니까요”…


최근 양악수술 후 극적인 변신에 성공해 대중들을 놀라게 한 몇몇 연예인들이 수술 후 겪었던 남모를 고통들을 매체를 통해 이것저것 털어놓으면서, 그 동안 양악수술을 단순히 미용목적의 수술로만 생각했던 일반인들도 이제 양악수술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될 성형수술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음식물 섭취는 물론이고 기본적인 의사소통, 보기 흉할 정도로 심하게 부어 오르는 얼굴, 심지어 호흡하기조차 버거웠다는 그들의 고충 섞인 말에, 양악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된 것이다.


실제로 양악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은 여타의 성형수술에 비해 회복의 고통이 따를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 체계적인 애프터 케어를 받게 된다면, 회복에 따르는 극심한 고통을 줄일 수 있고, 또 그 기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최근 무고정양악수술이다 노타이 양악수술이다 해서 몇몇 수술방법들이 양악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다고 하여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 같은 수술방법들은 단순히 수술명칭만 다를 뿐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술방법이기 때문에 양악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하는데 부족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은 “양악수술 후 체계적인 애프터 케어의 적용은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줄 뿐만 아니라, 환자의 고통을 경감시켜줘 양악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수술과정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언급하면서, “특히 클린 케어 시스템과 같은 양악수술 맞춤형 애프터 케어 프로그램의 경우, 해독과 영양공급을 통해 수술 직후 환자의 불균형한 신체밸런스를 신속하게 개선시켜 체내기능을 증진시켜줌으로써 그 회복속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계가 주목하는 손 없는 드러머…`존경스러워`

ㆍ`무서운 요즘 애들` 6살 자폐 소년은 피아노맨

ㆍ`세상 좋아졌네` 美, 차 안 운동기구 등장

ㆍ전주국제영화제 레드카펫 `노출하기 좋은날?`

ㆍ탑, 어딜 보는거야? 수지에게 눈길 못 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