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핸드메이드로 특별한 파티…클레이모형케익으로 분위기 up
다양한 파티가 진행되는 연말연시가 멀지 않았다.

파티는 파티장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파티 분위기가 달라진다. 파티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케익이다. 파티의 중심이 되는 케익은 빠뜨려서는 안 되는 필수 항목이다. 그 날, 그 자리의 의미와 관련된 맞춤 케이크를 선호하기 때문에 초콜렛으로 글자를 새긴 슈가케익, 치즈케익 같은 것을 선호한다.

주로 사용되는 파티케익은 슈가케익이지만 재료의 성질상 보관 및 배송이 어렵고 가격이 많이 비싸며, 케익의 무게가 너무 무거워 이동의 어려운 단점이 있다. 그러나 최근, 보관이 쉽고 영구보존이 가능하며, 가격도 저렴하며, 완성된 제품이 가벼우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클레이케익으로 대체되고 있다.

클레이 공예 분야가 광범위한데, 그 중 클레이를 재료로 만드는 작품 중 웨딩케익, 컵케익, 웨딩촬영소품, 돌케익, 백일케익, 돌잡이용품, 대여케익, 연예인캐릭터케익, 웨딩캐릭터, 업체 모형제작 등등 다양한 형태를 표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고급클레이로 다양한 디자인의 플라워케익, 생크림, 이니셜(영문,한글)머핀은 웨딩촬영소품, 포토테이블 및 각종 화보촬영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무엇보다도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1 : 1 맞춤제작 으로 더욱 특별한 모형케익제작이 가능하다.

그 중 뉴파티클레이(대표 박소영)는 일본으로부터 지점토공예가 국내에 처음 도입된 80년대 초부터 꾸준히 점토공예 작품 활동으로 창작 및 오랜 공방 운영으로 수많은 공예 사범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강사 활동 및 개인 수강과 더불어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뉴파티클레이 대표 박소영 작가는 30년 가까이 달인 경력의 내공이 있는 클레이 작가이며, 현재 직접 운영하고 있는 뉴파티클레이 네이버 카페와 쇼핑몰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승승장구하는 클레이모형케익 전문업체이다.

많은 이벤트업체와 웨딩 플래너, 돌파티를 준비하는 엄마표 파티맘들의 인기가 대단하다.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특별한 핸드메이드 작품이므로, 주문하신 작품마다 사랑과 정성을 듬뿍 담아 제작해 드리고 있다”고 한다. 또한 차별화된 A/S가 고객들에게 마지막까지 책임을 지는 신뢰를 받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재 구매와 소개가 끊임없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2010년 서울인형전시회에 이어 수공예 작품 중심의 국내 최대 인형 축제인 2011년 서울인형전시회(2011. 12. 23~2012. 1. 2., 삼성동 코엑스 1층 Hall A(구 태평양 홀))에 뉴파티클레이가 참가한다.

다양한 클레이 인형작품들과 함께 클레이 인형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뉴파티클레이에서 체험 학습 관련 경품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을 한다고 하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뉴 파티클레이 카페와 쇼핑몰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뉴파티클레이는 각종 클레이 케익, 머핀, 연예인 캐릭터등등 고객의 1:1 맞춤 제작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 서포트(조공)이나 이벤트의 화룡점정을 찍고 있다.

연예인뿐 아니라 특별한 사람을 위한 맞춤 캐릭터 케익은 애정 가득하고 의미 있는 선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새로운 파티문화의 차별화된 나만의 선택을 위해 개인 맞춤 제작으로 소중한 파티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특별하게 준비해보자.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