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상품] 국민은행 'KB영화사랑적금' 등

◆국민은행 'KB영화사랑적금'=영화를 볼수록 금리가 더 붙는 영화 특화상품.가입한 달부터 만기 2개월 전까지 KB카드(KB체크카드 포함)로 세 차례 이상 영화를 예매하면 영화사랑 실천우대 이율 0.3%를 추가로 적용받는다. 또 적금 가입 때 영화를 불법으로 다운로드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면 0.2%포인트가 추가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에서 36개월이다.

◆전북은행 'JB플러스급여통장'=매달 급여이체 거래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전자금융 이용수수료 면제,자동화기기 영업시간 외 수수료 면제,환율우대 및 외환 송금수수료 면제,대출시 이율우대 등의 서비스 혜택을 준다. 급여이체 실적이 없더라도 대출 또는 신용카드,아파트관리비를 자동 이체했거나 예금 평균잔액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도 같은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보생명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투자 수익에 따라 연금액을 늘려주는 변액연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종신보험.기존 종신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연금 전환이 가능했지만 공시이율이 적용되는 일반연금으로만 전환할 수 있다. 주식과 채권에 각각 50%씩 투자하는 혼합형 펀드를 비롯해 파워인덱스100 혼합형,채권형 등 5종의 펀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하나SK카드 'Touch S(터치 에스) 카드'=매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스마트폰 갤럭시S 구입비용을 월 최대 2만5000원까지 낼 수 있는 상품.포인트는 전 가맹점에서 1%(전월 100만원 이상 사용시)가 적립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에서는 5%(전월 100만원 이상 사용시)가 적립된다.

◆대한생명 '스마트 변액유니버설 통합종신보험'=통합보험으로 보장을 받다가 가입 후 7년부터 변액유니버설 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 종류와 보험 대상자를 바꿀 수 있는 상품.적립형 계약의 피보험자가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애를 입으면 기본 보험료의 12배,재해 이외의 원인일 경우 기본 보험료의 6배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지급한다.

◆LIG손해보험 '유(YOU) 플러스 건강보험'=고객의 생애 주기에 따라 리모델링이 가능한 상품.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시점 이후에 필요한 보장 내용은 유지하고 불필요한 보장 내용은 삭제할 수 있다. 또 불필요한 보장 항목을 해지할 때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여유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어린 자녀의 경우 15세 이후에 사망 담보 및 성인병 진단담보를 추가할 수 있다.

◆신한카드 '신한 SK에너지 오일링(OILing)카드'=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휘발유 기준 ℓ당 최고 12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상품.전월 카드 이용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120포인트,70만~100만원이면 110포인트,50만~70만원이면 100포인트,30만~50만원이면 90포인트,20만~30만원이면 80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방식이다. 포인트를 2만점 이상 적립하면 SK주유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ING생명 '언제나 플러스 연금보험'=고객이 금융상황에 따라 3가지 적립방식(상승형 하락형 공시이율) 중 하나를 선택해 연금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상품.주가지수가 하락해도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수익률과 관계 없이 최저 2%의 이율을 보장한다. 주가지수 예측이 힘들 경우에는 공시이율을 선택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