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 개최…12월 9일부터 접수

생글생글이 제2회 생글 영어 에세이(Essay)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올 여름에 치러진 제1회 생글 영어 에세이 경시대회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500여명이 넘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생글 영어 에세이 경시대회는 단순한 영어 글쓰기 실력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기존의 영어 글쓰기 대회와 차별점을 두고 있다.

지난 1회 대회에서는 온라인 1차 예선과 오프라인 2차 본선으로 나누어 시행했지만,이번 2회 대회부터는 온라인 1차 예선 없이 응시생 전원이 바로 오프라인 본선에 참가한다.

미국 등 해외 유명 대학들은 오래 전부터 신입생을 선발할 때 영어 에세이를 중요한 평가 자료로 삼고 있으며,국내 대학들도 입학사정관 제도를 도입하면서 영어 에세이 수상 실적을 평가 지표의 하나로 활용하는 추세이고 논 · 구술 시험에서도 영어지문이 출제되고 있다.

2회 대회는 오는 9일부터 생글 홈페이지에서 응시 신청을 받은 뒤 내년 2월27일 전국 고사장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 고교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

2010년 2월27일 열리는 제2회 생글 영어 Essay 경시대회는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대입을 준비하는 고3 학생을 제외한 고1,2 학년 학생은 해외 체류 경험 유무에 따라 일반 학생들과 해외 체류경험이 있는 학생들로 나누어 시험에 참가한다.

문제는 주어진 단어나 상황,혹은 150~200단어 분량의 제시문을 읽고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500~ 600단어 분량에 맞춰 답하는 형식이다.

⊙ 일반학생 · 해외유학자 별도 시상

대회 참가자 중 해외 체류 경험이 없는 일반 학생은 '출입국 사실증명서'를 본선 시험 당일 제출해야 한다.

해외 체류 경험은 최근 3년 이내에 해외 체류 기간이 6개월 이상일 경우를 기준으로 한다.

해외 체류 경험이 있는 학생이 비체류자로 신청했을 경우 수상자로 선정되더라도 나중에 수상이 취소된다.

따라서 대회 참가 신청을 할 때 자신의 신청 분야를 정확히 파악해서 신청서에 적어야 한다.

대회 최종 수상자는 2010년 3월19일(금) 생글생글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인별 성적은 3월19일 이후 홈페이지에서 검색 출력할 수 있다.

김성용 에듀한경 선임연구원 ckim@eduhankyung.com



제2회 생글 영어 에세이 경시대회 일정 및 시상 내역

대회일정

- 접수기간 : 12월 9일(수) 오전 10시 ~ 2010년 2월 12일(금) 오후 6시

- 접수 방법 : 생글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서 접수

- 대회일 : 2월 27일(토) 오후 4시

- 고사장 : 서울 대구 등 전국 고사장

- 참가비 : 4만원

- 성적발표 : 3월 19일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시상내역

- 대상 : 한국경제신문사장상 2명(참가 부문별 1명) 상패,상장

- 최우수상 :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상 2명(각 참가 부문별 1명) 상패,상장

- 우수상 : 6명(각 참가 부문별 3명) 상패,상장

- 장려상 : 00명 상장

단,장려상은 응시인원수에 따라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