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의 대명사인 경남제약 'C 레모나'는 1983년 출시된 이후로 26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2006년 조사에 따르면 웰빙 바람을 타고 급성장하고 있는 비타민제제 시장의 68%를 점유했다. 특히 최초 상기도 57%,인지도 80%라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닌 국내 대표적인 비타민C 제품이다.

레모나의 주성분인 비타민C는 몸의 결합조직인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골격 · 근육 ·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효과가 좋다는 설명이다. 자외선 자극과 스트레스 등에 의해 생기는 기미,주근깨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복용하면 좋다. 피부 미용 외에 병중 · 병후에 섭취하면 면역력 증강 효과가 있으며 임산 · 수유부,청소년층,노년층,흡연자 등에게도 권할 만하다.

최근 신종플루를 예방하고 환절기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레모나를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신종플루가 확산되던 시기인 지난 6~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한 것은 비타민C가 면역기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인식이 퍼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레모나는 비타민 제품 이미지에 걸맞게 출시 초부터 신세대의 트렌드에 맞는 모델을 기용,TV CF를 꾸준히 선보였다. 특히 레모나 CF는 신인 모델을 기용해 이들이 톱스타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준 것으로도 유명하다. 역대 레모나 CF 모델로는 최강희,하희라,김은정,음정희,유호정,이본,정혜영,채정안,김현주,김채현,카라 등 수많이 스타들이 있다.

레모나는 젊은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TPO(시간 · 장소 · 상황) 마케팅을 펼치고 '신뢰받는 브랜드'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