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카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우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추석맞이 우리카드 경품대잔치'를 연다.

오는 10월 4일까지 우리카드 신용판매 10만 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닌텐도 위, MP3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다음달 17일까지는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사연을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공모해 30명을 추첨, 호텔뷔페 이용권 2매를 증정하는 `가족사랑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추석을 맞아 장을 보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씨티카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1만원 권 쿠폰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9월 10~18일 이마트나 홈플러스에서 씨티카드로 당일 7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 할인권 2매를 현장에서 증정하며 각 할인권은 9월19~10월2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씨티카드 회원이면 올해 12월 말까지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할부를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추석을 앞두고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사랑의 물주기 더블나눔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외환카드 고객이면 보유한 포인트 또는 신용카드로 1천 원(포인트)부터 기부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외환은행이 후원하게 된다.

고객 기부금과 외환카드 후원금을 합한 금액으로 연말 소득공제 영수증도 발급해준다.

기부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예스 포인트 등도 제공된다.

외환카드 고객은 외환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m) 또는 포인트 기부 전용 ARS(02-2003-3750)를 통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금액은 전액 한국심장재단(www.heart.or.kr)을 통해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전달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fusionjc@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