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택지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짓고 있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연수 푸르지오'의 분양조건을 한시적으로 변경하고 분양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수 푸르지오는 전체 4개 단지,7개동으로 아파트 436세대,오피스텔 235실로 구성됐다. 분양면적 기준으로 아파트는 113~261㎡형까지 모두 20개 타입,오피스텔은 50~223㎡형까지 23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계약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보장제와 계약금 정액제라는 파격적인 조건(단 오피스텔은 제외)을 내걸었다.

프리미엄 보장제란 입주시점에 분양가 기준으로 일정액의 웃돈이 붙지 않을 경우 건설사가 정해놓은 일정금액을 보장해주는 것으로 대우건설은 연수 푸르지오의 113~163㎡형은 2000만원,163㎡형 이상은 3000만원의 프리미엄을 보장해줄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초기보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아진 데다 프리미엄보장제,계약금 정액제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계약률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수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인천 연수지구는 계획도시로 동쪽으로 문학월드컵경기장,서쪽으로 송도신도시가 조성 중이다. 이런 이유로 인천 연수지구의 교통 인프라는 잘 갖춰져 있다.

연수 푸르지오는 연수지구의 뛰어난 교통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원인재역이 단지와 약 700m쯤 떨어져 있으며 단지 동쪽 도로를 건너면 2011년 개통예정인 수인선 연수역이 위치한다.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제2경인고속도로의 남동 IC와 문학 IC를 통해 어디든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 주변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이다. 대형 할인마트는 기본이고 높은 교육열을 반영해 사설 학원들이 대거 들어와 있다. 단지 주변 2㎞ 이내에 연화 · 중앙초,청학 · 연화중,연수고 등 14개의 초 · 중 · 고교가 있다. 가천의과대학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 롯데마트,이마트,영화관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연수구청,인천적십자병원,힘찬병원 등도 인접해 있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아파트 중에서도 최초로 U-헬스 시스템을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에 적용한다. U-헬스 시스템은 피트니스센터,전문 의료진그룹,포털사이트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피트니스센터 내에서 입주민의 건강을 측정하고 맞춤운동설계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입주 후 1년 동안은 무상으로,1년 이후에는 연회비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대로 연수동 기존 아파트들의 시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원인재역 1번 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다. 2011년 5월 입주 예정이다. (032)816-9600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