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신 서울아산병원장은 개원 20주년을 맞아 오는 24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대강당에서 '서울아산병원장이 말하는 한국인의 암'이란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정경해 암센터 · 종양내과 교수와 최재원 건강증진센터 교수가 각각 '암 표적치료 어디까지 왔나'와 '암 조기 검진으로 극복하자'란 주제로 강연한다.

▷권홍사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은 18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녹색성장,희망 대한민국! 건설이 열어갑니다'란 주제로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한승수 국무총리와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건설 단체장,유관단체 기관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백낙환 인제대 이사장은 11일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의학교육학회 제25차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박정한 대구가톨릭의대 교수에게 인당의학교육대상을 수여한다. 이 상은 백 이사장이 기금을 출연해 제정한 상으로,학술 업적이 뛰어난 의학교육자에게 수여한다.

▷박남규 한국무역상무학회 회장(건국대 교수)은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12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51층 대회의실에서 '하주기업의 무역운송 관습과 녹색성장'이란 주제로 산학협동 하계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시홍 한국유럽학회장(한국외대 교수)은 13일 오전 9시 한국외대 법학관에서 관련 8개 학회와 공동으로 '전환기의 유럽과 한-EU관계'란 주제로 제3회 한국유럽학 연합학술대회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