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 거래일, 외국인들이 매수를 확대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코스피지수는 5거래일만에 단숨에 1415까지 뛰어올랐다.

종목들 중에도 전약후강의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이 많았지만 참가자들은 관망하는 전략을 택하면서 시장을 보수적으로 바라봤다.

금융주들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하나대투증권 심양섭 과장은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매매를 진행했다.

오전에 매수한 대우증권과 하나금융지주를 각각 3%의 수익률로 차익 실현했고 효성 한 종목을 매수해 보유중이다. 오늘 매매로 수익률은 158%까지 올랐다.

한화증권 문기웅 과장은 대우건설을 1% 대 수익으로 전량 차익실현 하면서 오늘장 매매를 시작했다. 지난주 주식 비중을 줄였던 문 과장은 오늘은 신규 종목들을 매수해 포트폴리오를 정비하는 하루로 활용했다.

한국정밀기계, 한일단조와 동양종금증권을 신규 매수했고 장중에는 베이직하우스를 1% 미만의 수익으로 비중을 줄였다. 주춤했던 수익률을 다시 쌓아나가며 오늘 84%의 수익률로 장을 마무리했다.

HMC투자증권의 김달곤 지점장은 보유종목을 전량 매도하며 현금만을 보유중이다. 지난주 매수한 대우건설에서는 1% 수익률을 얻었고, 오늘 매수한 대우인터네셔널에서도 1% 수익률을 쌓으면서 누적 수익률 50% 달성을 앞두고 있다.

SK증권의 김춘석 차장은 27일 이후 매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높은 비중으로 보유중인 디아이씨는 오늘장에서도 반등에 실패하면서 여전이 -13%의 손실을 기록 중이고 아이디에스도 오늘 -1% 조정을 받으면서 손실은 -10% 까지 늘었다.

우리투자증권의 제갈진석 지점장 역시 오늘 매매는 하지 않았다. 하지만 보유종목인 슈프리마가 100% 무상증자 결정 소식과 함께 상한가까지 급등하면서 슈프리마 한종목에서만 총 수익률은 122%까지 늘어났다.

한국투자증권의 장용혁 차장도 일양약품 한 종목을 보유한 채 오늘장 매매를 진행하지는 않았다. 높은 비중으로 편입한 일양약품이 오늘 -4%대 조정을 받으면서 앞으로 주가 흐름에 주목하는 모습이었다.

[참가자 수익률 및 보유종목현황] 6월 01일 종가기준

1 심양섭 하나대투증권 158.77 % 효성



2 문기웅 한화증권 85.50 % 한일단조, 베이직하우스, 동양종금증권, 한국정밀기계, 쌍용



3 김춘석 SK증권 53.11 % 아이디에스, 디아이씨



4 김달곤 HMC투자증권 50.00 % 보유종목 없음



5 박성천 현대증권 43.08 % 누리텔레콤, 유진투자증권



6 제갈진석 우리투자증권 37.87 % 슈프리마, 국제약품, 마크로젠, 이엔에프테크놀로지, LG디스픞레이..



7 장용혁 한국투자증권 34.86 % 일양약품



8 김정환 동양증권 25.07 % 풀무원, 웹젠, 쌍용



9 김민재 대우증권 18.44 % SK에너지, 나노트로닉스



10 이종곤 대신증권 -6.79 % 한국정밀기계, SK증권



@ WOW스탁킹 실전투자대회 참가자들의 실시간 거래내역은 king.wowne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거래내역을 휴대폰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magicⓝ/SHOW/ez-i>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