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전문 업체 매직코리아(대표 육춘호 · www.magickorea.net)는 별도의 온수가 없어도 작동하는 냉수급수방식의 업소용 식기세척기 '엑설런트'(MKW-1004SH)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엑설런트는 온수기를 별도로 내장하지 않고 찬물로도 식기를 세척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 기존 업소용 식기세척기는 온수기를 통해 70℃로 데워진 물이 공급 돼야만 식기를 깨끗이 닦을 수 있었지만 엑설런트는 냉수로도 세척이 가능하다. 제품내부에 온수재활용장치와 헹굼 탱크가 장착돼 최고 100℃까지 헹굼 수를 공급해 정상적인 세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것.

매직코리아 육춘호 대표는 "기존 온수기 방식 제품들은 온수기 비용만 30만원 정도 들고 LPG 가스도 월 20㎏을 소비하기 때문에 가스비가 3만원 이상 소요됐다"며 "엑설런트는 기존의 세척기와 동등한 소비전력으로 가스비만 연간 40만원 가까이 절약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매직코리아는 이 같은 성능을 인정받아 2006년 국내 업체 가운데 최초로 캐나다에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고,2007년에는 미국 레스토랑협회가 개최한 시카고 전시회와 북미조리장비제조업협회가 애틀랜타에서 개최한 전시회에 각각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올해에는 캐나다에서 열린 BC푸드엑스포에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참여해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매직코리아의 엑설런트는 2009년 중소기업청 에너지절감 우수상품으로 선정됐을 정도로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육 대표는 "가스 대부분을 해외에서 수입하는 국내 현실을 감안할 때 가스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며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탄소배출량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