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치킨 전문 핫썬치킨(www.hotsun.co.kr)은 9일 오후 3시 서울 홍익대 직영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핫썬치킨은 최근 '꽃보다 남자'의 김현중과 전속모델 계약을 맺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설명회는 핫썬치킨의 창업성공 노하우,성공 사례 등의 소개와 매장 견학과 메뉴시식 순으로 진행된다.

◆태창파로스(www.tcfkey.com)는 10일 오후 4시 서울 강동구 본사 9층 문화센터에서 깊은 해양 심층 미네랄로 숙성한 '서기해초쌈삼겹' 창업설명회를 연다. 1인분 3900~9000원의 다양한 가격대에 매운끼라면,해초육계장 등 차별화한 식사 메뉴도 있다. 20평에서 100평까지 다양한 형태로 운영 가능하다.

◆팬시문구 복합매장 '색연필'(www.coloredpencil.co.kr)이 9일 오후 1시 서울 지하철 6호선 봉화산역 2번 출구 인근 KT빌딩 4층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지역 특성에 맞는 컨셉트로 매장을 꾸며주며 도서 대여,잉크 충전,택배,사진 인화 등의 부대서비스도 있다.

◆한우 전문식당 다하누(www.dahanoomall.co.kr)를 운영하는 농업회사법인 섶다리마을㈜이 수도권 사업 확대에 맞춰 가맹점을 모집한다.

다하누는 2007년 강원도 영월에 한우 직거래마을 다하누촌을 연 이래 현재 정육점 11곳과 식당 38여곳을 직영하고 서울 마포 · 광장 · 청계산점 등 13개의 가맹점도 갖고 있다. 산지 직거래를 통해 기존 한우 유통과정을 대폭 축소하는 대신 고품질은 유지하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