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업 지원을 위해 예금상품인 '사업자 우대적금'과 대출상품 '그린그로스론(Green Growth Loan)'을 판매하고 있다.

사업자 우대적금의 가입 기간은 1~3년이며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정액 적립식이며 저축 금액은 10만원 이상이다. 기본 금리는 1년 이상 2년 미만 연 2.9%,2년 이상 3년 미만 연 3.1%,3년제 연 3.2%다. 친환경 상품 제조기업 및 신 · 재생에너지 전문업체 등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기업에 0.3%포인트,국민은행을 금융 파트너로 하는 기업에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금융 파트너 우대금리 적용 대상은 △사업자우대종합통장 가입 고객이 가입하면 연 0.1%포인트 △종업원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2%포인트 △국민은행 계좌로 카드 가맹점 대금 이체 실적이 있으면 연 0.2%포인트 △KB카드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2%포인트 등이다. 이 같은 우대금리를 모두 받을 경우 3년제 가입시 최고 연 4.2%의 금리를 적용받는다. 또 이 상품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적금관계 대출'을 받으면 최대 연 0.2%포인트까지 대출금리를 깎아준다.

그린그로스론은 녹색성장 기업에 금리와 부가 서비스 혜택을 주는 대출상품이다. 지원 대상은 △친환경 상품 제조기업으로 정부의 친환경마크를 인증받은 업체 △신 · 재생에너지 전문 등록업체 △폐기물 재활용업체 △녹색제품 구매협약 체결 업체 △환경 경영 관련 국제 표준자격 인증 업체 등이다. 대출자금의 경우 운전자금은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시설자금은 소요자금의 90% 범위 내에서 빌릴 수 있다. 금리는 0.5~1.33%포인트를 깎아주고 수출환어음 매입이나 수입신용장 개설 수수료도 면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