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시 ·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www.coloredpencil.co.kr)이 14일 오후 1시 서울 중랑구 신내2동 본사 세미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색연필 매장 컨셉트와 본사 물류센터를 통해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하는 시스템과 매장 진열 방식,관리 방법 등을 설명한다. 또 입지와 상권 특성에 맞게 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도서 대여,잉크 충전,택배,사진 인화 등의 부가 사업을 소개한다.

◆치킨전문점 BHC(www.bhc.co.kr)는 12일 오후 1시 서울 송파구 문정동 본사에서 소자본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연다. BHC치킨의 특징과 콜팝치킨 등 주요 메뉴,마케팅 전략,창업 절차 등을 소개하고 참가자와 1 대 1로 개별 창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돼지갈비전문점 살판(www.salpanmeat.co.kr)이 13일 오후 3시 경기 성남시 복정동 본사 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마련한다. 살판을 운영하는 육가공업체인 세븐시스템을 소개하고 80%가량 초벌구이된 고기를 고객들이 살짝 더 구워 먹는 방식으로 인건비를 줄이는 운영 방식과 창업 전략등을 설명한다. 희망자에 한해 직영 매장을 방문해 시식하는 행사도 갖는다.

◆전통국수전문점 명동할머니국수(www.1958.co.kr)가 12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도화2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50년 전통을 가진 명동할머니국수의 국물맛과 빠른 테이블 회전율,매출 대비 수익률,가맹비용과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설명하고,개별 상담 이후 매장을 방문해 시식하는 순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