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의 세계에 '금녀(禁女)의 영역'은 없다. 그러나 '금남(禁男)의 영역'은 있다. 바로 여성 고객에게만 발급되는 여성 특화 카드가 그것이다. 여성 특화 카드는 여성의 소비 습관에 맞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여성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여성 특화 카드를 신청해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외식 할인은 신한 레이디

패밀리레스토랑과 테이크아웃 커피점 등 외식업체에서 할인을 많이 받고 싶다면 신한 레이디카드와 비씨 프리마돈나카드가 유용하다. 레이디카드 고객은 최근 3개월간 일시불과 할부를 합친 이용액이 월 평균 10만원 이상이면 외식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빕스 씨푸드오션 투썸플레이스 차이나팩토리 피셔스마켓 피자헛 등 6개 체인을 합쳐 월 2회,연 6회까지 결제금액의 20%가 할인된다. 아웃백 씨즐러 오션스타 등에서는 각각 연 4회,최고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엔제리너스 카리부 등 커피 전문점에서도 20% 할인이 적용된다. 에쓰오일 주유소에서는 ℓ당 60원씩 포인트가 적립되고 맥스무비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면 본인과 동반자 1인까지 각각 1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프리마돈나카드 회원에게도 최근 3개월간 이용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외식업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TGIF 아웃백 마르쉐 씨즐러 등 4개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할 때 월 1회에 한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스타벅스와 커피빈에서는 결제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 1000원을 돌려받는다. CGV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입장권을 2000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플래티늄 서비스는 삼성,롯데

여성을 위한 혜택과 함께 보다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원한다면 삼성 로즈플래티늄카드와 롯데 샤롯데플래티늄카드가 있다. 로즈플래티늄카드를 이용하면 1년에 한 번씩 8만원 상당의 웰빙스파나 15만원 상당의 두피클리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직전 3개월 내에 로즈플래티늄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웰빙스파와 두피클리닉 대신 6만~8만원짜리 유기농 건강식품 구입권을 받을 수도 있다. 롯데 신라 W 등 주요 호텔 객실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전년도 이용액이 1000만원 이상이면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가 된다.

샤롯데플래티늄카드는 비교적 저렴한 2만원의 연회비에 고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닷컴에서는 3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등 국내 5개 면세점에서 최고 15%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롯데카드 여행서비스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국내선은 5%,국제선은 7%가 할인된다.


◆자녀 교육에는 KB 스윗하트

KB카드의 스윗하트카드를 이용하면 육아와 자녀 교육에 필요한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학원 학습지 서점 등 교육 관련 가맹점과 산후조리원 어린이집에서 이용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통합 할인 한도는 전월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5000원,5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이다. 전월 이용액이 200만원 이상이면 월 4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그 밖에 백화점 할인점 의류점 제화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카드 M레이디는 현대카드 M의 포인트 적립 혜택에 여성에게 적합한 부가 서비스를 덧붙인 카드다. 0.5~3%의 포인트 적립 외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3~5% 할인,CGV 메가박스 등 영화 할인,롯데월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