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세계ABC연맹 총회 참석

▷민병준 한국ABC협회(신문잡지부수공사기구) 회장은 10일 멕시코 칸쿤에서 열리는 IFABC(세계ABC연맹)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9일 출국한다.민 회장은 이번 총회에서 한국ABC협회가 2010년 10월 서울에서 개최할 IFABC총회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각국과의 협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산간마을 초등학생 초청 비행교실

▷정상호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7일 비행기를 접하기 어려운 충남 공주시 유구읍 산간마을 구산초등학교 학생 24명을 초청,공단 항공안전센터에서 비행교실을 연다.이날 행사는 비행기의 기초원리를 알려주고 비행기가 나는 원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모형비행기를 직접 만드는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미국 차기 행정부 정책방향…’포럼

▷김구섭
국국방연구원(KIDA) 원장은 12일 오전 7시 30분 서울프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박진 국회의원을 초청,‘미국 차기 행정부 정책방향과 한반도 안보’란 주제로 국방포럼을 연다.


도산 교육상·봉사상·벤처상 시상

▷오명
도산아카데미 이사장(건국대 총장)은 도산 안창호 선생 탄신 130주년을 맞아 7일 오후 6시 30분 밀레니엄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제19회‘도산의 밤’을 갖고 도산상을 시상한다.이날 도산교육상은 조한규 지구촌자연농업연구원 대표,도산봉사상은 정덕환 사회복지법인 에덴복지재단 이사장,도산벤처상은 지승림 알티캐스트 대표가 각각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