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i 코너] 온라인에는 생글생글i‥칠판이 우리를 미치게 할 때… 들어와 바!
학교에서 생글생글은 보는데 생글생글i(www.sgsgi.com)는 몰랐다구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땅을 치고 통곡(?)까지는 아니더라도 왜 이렇게 늦게 알았는지를 후회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벌써 생글생글i의 재미에 푹 빠져있거든요.

생글생글이 오프라인에서 친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온라인에서는 생글생글i(www.sgsgi.com)가 그 사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글생글i에 오시면 우선 생글생글 1호부터 100호에 이르기까지 신문에 실린 모든 기사를 볼 수 있는 <생글생글웹진>은 물론이고 유익할 뿐 아니라 신나고 재미까지 겸비한 다양한 논술 콘텐츠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글생글 웹진(Webzine)

"중간고사 때문에 생글생글을 보지 못했어요."

"신문이 넉넉하게 오질 않아서 친구들과 같이 보는데 꼭 보고 싶은 기사를 친구가 가져갔어요."

"과월호를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생글 기사에 대해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이런 질문을 해야 한다면 생글생글웹진이 말끔히 해소시켜 줄 것입니다.

과월호 보기, 코너별 보기, 그리고 신문과 함께 매주 업데이트되는 '생글동영상'을 잘 활용해 보세요.

'생글동영상'은 한 주 생글생글에서 다룬 대표적인 코너들을 짧게 소개해 주므로 꼭 보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체크해 두었다가 세부 기사를 확인해 보면 중요한 이슈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답니다.

생글생글을 제작하는 경제교육연구소 오형규 연구위원의 깔끔하고 명쾌한 해설이 돋보이는 코너입니다.

또한 각 기사마다 댓글쓰기 기능이 있어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도 있답니다.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활성화되고 있지는 못하지만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생글신문에 대해 참여하는 또 하나의 방법인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생글생글 기사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생글생글'은 KTF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정보이용료와 데이터통신료를 포함하여 월 이용료 4000원 정액으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생글생글 가입 방법 **1456 + magic n 버튼으로 접속>

◆다양한 논술 콘텐츠

[생글생글i 코너] 온라인에는 생글생글i‥칠판이 우리를 미치게 할 때… 들어와 바!
지난 3월 27일 출범 1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생글생글i. 2008학년도 이후 논술의 화두라고 할 수 있는 통합교과형 논술 흐름에 맞추면서도 지루하거나 딱딱한 단방향 전달식 강의를 벗어나는 데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강의들이 하나같이 회원들의 전폭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논술 강의가 이렇게도 진행될 수 있네요.

너무 재밌어요!"

강의를 보는 학생들의 반응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면 크게 다섯 개의 카테고리가 사이트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교과서 논술, 게릴라 특강, 시사&고전&특집 코너에서는 다양한 동영상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논제 코너에서는 대학별 유형에 맞게 출제된 논제를 보고 직접 글쓰기를 해 볼 수가 있으며, 토론과 논쟁에서는 자신만의 생각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논리적으로 펼쳐 보일 수 있습니다.

아직 방문해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동영상 강의별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면

-'게릴라 특강'

논제만 주어지고,쓸 '꺼리'없는 건조한 강의 대신 드라마, 책, 영화, 만화 등 각 장르에 걸쳐 각종 쓸 '꺼리'들을 퐁!퐁!퐁! 샘솟듯 제시하는 생각의 전략을 키우는 강의입니다.

기존의 강의에 익숙해 있는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올 수도 있을 듯.

강의를 담당하는 캡틴은 이렇게 말합니다.

"강의를 타세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타세요!

Just Groove it!

즐기는 것만으로도 '논술 최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교과서 논술(꼬꼬택 논술)

'꼬꼬택'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텍스트북(교과서)'의 준말로, 논술고사에서 갈수록 그 비중이 늘어나는 교과서에 초점을 맞춘 강좌입니다.

서로 다른 교과목 사이에서 동일한 주제로 다룰 수 있는 내용들을 골라 교과서 심화 문제와 함께 다룸으로써 학생들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교과 과정에도 충실할 수 있게 됩니다.

-마중물 논술

'마중물 논술'이라는 책을 통해 논술 선생님 사이에서 더 유명한 오태민 선생님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는 코너입니다.

경제와 시사 철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한 그야말로 통합논술에 걸맞은 강의들을 통해 표면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그 아래 심층에 깔린 원리도 함께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중물 논술은 외우는 논술과는 차원이 다른 강좌입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각의 깊이, 진정한 논리세계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오프라인 미팅

각 코너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푸짐한 경품과 함께 진행되므로 강의를 수강하면서 논술 실력도 늘리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관람하거나 혹은 맛있는 치킨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꿩먹고 알먹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이 모든 강좌를 수강하는 데 고작 한 달에 1만원이면 된답니다.

이제라도 생글생글i 방문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