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피구게임 '쏘구피구'

네오위즈는 자사의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피구게임 '쏘구피구'의 공개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쏘구피구는 밝은 파스텔톤의 3차원 그래픽을 기반으로,대전 스포츠 게임과 같은 긴장감과 캐주얼 게임의 아기자기한 맛이 결합된 온라인 피구게임이다.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코트,상대방을 맞히고 피하는 피구만의 묘미와 더불어 전략적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다양한 기술과 필살기가 특징이다. 이번 공개베타서비스를 통해 신규 캐릭터의 추가,피구 코트 2곳의 추가 공개 등이 선보인다. 특히 튜토리얼 모드와 메신저 기능을 강화하고 어려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혼자놀기 모드를 추가하는 등 게이머들을 배려한 각종 편의사양을 선보인다.

○XBox360용 타이틀 '블루드래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8일 XBOx360용으로 롤플레잉게임(RPG) 타이틀 '블루드래곤'을 출시했다. 블루드래곤은 파이널 판타지의 아버지이자 일본의 유명 개발 프로듀서인 히로노부 사카구치와 '드래곤볼 Z'의 캐릭터 디자인으로 유명한 아키라 토리야마,그리고 '파이널 판타지'의 작곡가 노부오 우에마츠가 함께 만든 게임이다.

이미 국내에서도 온라인 예약 판매가 한 시간 만에 매진되는 등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 슈와 친구들이 악마인 네네로부터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다양한 마법과 공격법을 익혀나가며 고대 문명의 유적들로 가득 찬 세계를 탐험해 나가는 역할 게임이다.

슈의 분신인 그림자가 타이틀의 명칭이자 또 다른 주인공인 블루 드래곤이다. 전체 이용가 등급이며 소비자 가격은 4만9000원이다.

○PSP용 타이틀 '파랏파 더 래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이달 겨울방학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PSP용 리듬액션게임 'Parappa the Rapper(파랏파 더 래퍼)'를 지난 7일 국내 공식 발매를 시작했다. 플레이스테이션용 랩 리듬 액션으로 발매돼 정통 랩 리듬 액션의 대부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끌어온 파랏파 더 래퍼는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애드혹 모드를 이용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상대방의 플레이를 자신의 PSP 화면에서 볼 수 있어 혼자 게임을 즐길 때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PSP의 무선 인터넷 접속 기능을 이용해 같은 스테이지와 래퍼 목소리로도 다양한 느낌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어펜드 곡을 전용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연령대가 이용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3만8000원.

○넥슨모바일의 도시경영 게임 '서울타이쿤2'

넥슨모바일은 도시경영 모바일 게임 '서울타이쿤2'를 이달 초부터 KTF 멀티팩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최초의 도시경영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을 표방한 '서울타이쿤1'은 누적 다운로드 70만건을 기록해 인기를 모았다. 이번 후속작은 게이머가 직접 서울 시장이 돼 미래의 서울을 글로벌도시,테마파크도시,환경도시 등 3종류로 설계해야 한다.

게임 내 서울시는 시청 강북 강동 강서 강남 등 5개 지역이다. 각 지역을 방문해 교통 경제 문화 환경 보건 복지 등 6개의 도시행정 분야를 발전시키면 된다. 이때 다양한 인물들과 사건을 겪게 되며 이벤트가 발생한다. 임기가 만료되면 4년간의 경영 결과에 따라 여러 종류의 결말이 나온다. 정보이용료는 3000원이며 다운로드 경로는 KTF 멀티팩(자료실)>게임>RPG/타이쿤/시뮬>타이쿤(경영시뮬)>서울타이쿤2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