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방나라'(대표 김종민,www.아름다운한방나라.com)는 피부관리 사업의 틈새시장을 겨냥해 피부관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천향'을 만들었다.

고가의 서비스 요금을 매기는 서울 압구정·청담 일대 피부관리점이나 저가이지만 서비스 질이 낮은 가격파괴형 피부관리점의 틈새를 파고든다는 전략이다.

일종의 매스티지(Masstige)전략인 셈이다.

고급 천연 한방 제품과 기기에 의존하지 않는 수기요법 서비스를 양대 축으로 중저가에 대중을 공략한다는 설명이다.

김종민 본사 대표는 "우리 몸에 흐르는 기와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수기 요법과 천연 한방 제품을 활용해 피부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허브 식물이 자연 발열반응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말했다.

그는 "찬물에 개어도 일단 피부에 바르면 자연적으로 열을 발생하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여러 가지 천연 허브를 블랜딩해 얻어낸 것이 바로 천향"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천향(天香)의 특징은 18가지 생한약 성분으로 화학약품이 일절 배제된 천연 한방 제품이다.

얼굴,전신,손,발 등으로 구분해 각기 다른 생약을 시술,남녀 누구에게나 피부 및 인체에 아무런 해로움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

천향의 안면용은 크게 여드름,노화,미백,알러지,면역증진,재생 등의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모공이 커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수렴 라인과 노화된 각질층을 제거해 주는 각질제거 라인도 있다.

수족과 전신용은 체내의 발열반응을 이용해 신체적 기능이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회복 라인으로 이뤄져 있다.

현재 전국 30여 곳의 가맹점주와 계약을 맺고 개점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인테리어는 본사의 자회사가 직접 시공해 신속하고 정확하다.

본사는 상권분석,인테리어 시공,한방 제품,장비,소모품,운영 시스템 등 사업에 필요한 일체를 제공한다.

기기에 의존하지 않는 일대일 고객관리는 이 회사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꼽을 수 있다.

전자파가 나오는 기기 사용을 일체 배제하고 모든 서비스를 한방나라 관리사가 직접 하는 일대일 시스템이다.

외적 아름다움의 추구와 더불어 신체의 내적 건강성 증진을 유도한다는 것도 피부관리 업계에서는 새로운 컨셉트다.

수기요법을 통해 한방나라 관리사와 고객 간의 감성적 교류를 꾀한다는 얘기다.

문의 (02)868-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