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웰빙을 렌탈해 주는 렌탈전문점 창업아이템이 이슈가 되고 있다.

(주)리피아닷컴(대표 전성진 www.rentalok.co.kr)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국형 렌탈 전문점 프랜차이즈 모델 '렌탈오케이'가 바로 그것이다.

렌탈오케이의 특징은 중앙공급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가맹주는 렌탈오케이 네트워크를 통해 대부분의 상품을 중앙에서 공급받으므로, 초보사업자도 창업부담금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렌탈오케이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렌탈백화점'이라는 것이다.

'렌탈 무엇이든 오케이(OK)'라는 컨셉으로 웰빙 상품은 물론 생활 환경가전, 헬스케어용품, 클린용품, IT, 보안용품, 행사용품, 유아용품 등 이미 대중화된 상품은 물론 향후 수요가 기대되는 렌탈 상품까지 다량 확보하고 있다.

특히 웰빙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자체 상품인 다이어트 기기 '헬스케어'를 런칭해 시장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청호나이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품격 웰빙가전 상품인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의 렌탈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05년 6월에 첫 선을 보인 렌탈오케이는 현재 직영점과 15개의 지역가맹점 모두 성업 중이며 6월 중으로 수도권과 지방 도시를 포함해 10개점이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주)리피아닷컴 측은 올해 목표인 가맹점 50개, 영업점 500개 확보는 순조로울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편의점인 훼미리마트와의 렌탈서비스 사업 제휴로 렌탈 사업과 렌탈오케이 창업이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전성진 대표이사는 "새로운 중앙공급 렌탈사업 창업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며 "매주 목요일 개최하는 사내 사업설명회에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2)404-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