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는 자신의 얼굴로 휴대폰 캐릭터를 만들어 전송할 수 있는 '포토아바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자신의 사진을 그림화면과 합성해 상대방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한 것.기존 휴대폰 배경화면 서비스가 이미 만들어져 있는 그림이나 사진을 이용하지만 '포토 아바타' 서비스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신세대들이 선호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용 방법은 KTF 매직엔 웹사이트(www.magicn.com)에서 폰꾸미기를 선택한 후 내가 만든 배경,포토 아바타 순으로 접속해 캐릭터를 만든 후 상대방 휴대폰으로 전송하면 된다.


자신의 얼굴이 담긴 사진을 인터넷 상으로 등록한 후 원하는 그림화면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합성된다.


친구나 연인의 사진을 함께 화면에 넣을 수도 있어 다양한 연출도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상대방 휴대폰 기종에 따라 건당 정보이용료 400∼500원이 부과된다.


수신자는 문자메시지를 받은 후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 그림 화면을 볼 수 있어 데이터통화료가 별도로 발생한다.


'아바타'는 '분신'이란 뜻으로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말한다.


한편 KTF는 '날마다 출퇴근길 그림포토 공짜'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출퇴근 시간대(오전 7~9시,오후 6~8시)에 그림이나 사진 등 휴대폰 배경화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보 이용료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