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점포 개발 시에는 어느 곳에 점포를 내야할까.

해당 상권의 월 평균매출액과 점포 성공률은 얼마나 될까'

금융업과 유통업에 종사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품고 있는 생각들이다.

(주)타스테크(대표 민성기·www.tastech.co.kr)는 이 같은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해주는 업체다.

GIS(지리정보시스템)를 이용한 마케팅 및 상권 분석 솔루션을 세계최초로 개발한 이 회사는 은행과 유통업체 등에서 목표배정과 평가,마케팅전략과 영업점 지원,그리고 신규로 점포를 내거나 폐쇄할 때 의사결정에 커다란 도움을 주는 GIS마케팅 및 상권분석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우량 벤처기업이다.

GIS를 기반으로 시장 외부정보와 고객정보를 분석해 상권 및 매출을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매출예측시스템과 시장잠재력을 알아내 마케팅전략과 영업 전략을 지원하는 GIS마케팅 시스템이 바로 그것.

이 회사의 솔루션은 이미 신한은행과 기업은행,제일은행,한미은행,페더랄 보험 등 금융기관과 롯데제과,롯데백화점,롯데리아,Wall Mart,COSTCO 등 유통업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은행 재테크 전문가 및 마케팅 전문가로 명성을 날렸던 민성기 대표와 연구소장 이병길 박사는 "지금까지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경험 치와 감각에 의존한 마케팅전략과 점포전력을 실행해 그 결과를 정확히 예측할 수 없었다"고 입을 모으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5년 동안 R&D에 몰두한 결과 시스템을 상용화시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목표배정과 점포선정,그리고 마케팅전략 및 영업점지원 의사결정을 지원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02)446-1500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