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대표 김진수)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CJ몰(www.CJmall.com)은 TV홈쇼핑 카탈로그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인터넷 환경으로 제공,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쇼핑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TV홈쇼핑을 24시간 생중계하는 '생방송 숍'을 비롯해 고객들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숍''카탈로그 숍' 등은 CJ몰이 자랑하는 콘텐츠다.

CJ몰은 TV홈쇼핑의 풍부한 유통 경험과 상품 구매,결제,배송 등에서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회원 및 매출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TV홈쇼핑 고객의 CJ몰 유입을 위해 CJ홈쇼핑은 방송 판매상품을 CJ몰을 통해 구입할 경우 3%의 추가 적립금 혜택을 주고 있다.

CJ몰은 2002년 말부터 월 흑자를 기록할 정도로 수익경쟁 면에서도 인터넷쇼핑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CJ몰은 회원의 70%가 여성 및 주부계층이다.

이 계층은 구매력이 높아 회원 증가는 곧바로 매출 증가로 연결된다.

CJ몰은 다른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지 않는 차별화된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가격 경쟁보다는 상품 경쟁에 나서고 있다.

CJ몰은 최근 미국 애플사의 '아이팟미니''아테네 2004'게임 독점 예약판매 등 다른 쇼핑몰에서는 구할 수 없는 상품들을 소개해 연이어 성공시켰다.

이러한 예약 판매는 다른 사람보다 한발 앞서 상품을 구매하려는 네티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몰리어댑터'(CJ몰의 얼리어댑터)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냈다.

CJ몰은 상품을 구매하고 받은 적립금을 사용할 경우 일반 구매시보다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적립금 숍'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