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네티즌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자주 찾고 있다.

하지만 2천여개나 되는 쇼핑몰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하는건 어려운 일.

이러한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가 등장,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들 가격비교 사이트는 쇼핑몰의 불법영업을 감시하고 소비자 고발센터, 공동 게시판을 운영하는 등 쇼핑몰 환경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 클릭프라이스 (www.clickprice.co.kr) =현재 가장 많은 네티즌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클릭프라이스.

꾸준한 인기를 모으면서 현재 11주 동안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네티즌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자연어 검색을 지원하며 상품 공동구매 경매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정보 소비자정보 등도 함께 제공한다.

데일리리포트는 백화점 할인점 새벽시장 소식 등 오프라인 쇼핑에 관한 안내도 빼놓지 않고 있다.

스페셜리스트는 쇼핑상품 신용카드 쇼핑몰 등 구매와 관련된 주제를 한가지씩 정해 심도있게 설명한다.

이밖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과태료, 민원 수수료 등의 정보도 있다.


<> 오미 (www.omi.co.kr) =컴퓨터 하드웨어, 생활가전, 여행상품에 이르기까지 약 6백여개의 쇼핑몰과 10만여개의 상품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다.

일반적인 검색기능 뿐만 아니라 주제별 검색기능도 갖췄다.

특히 결혼준비 출산 생일선물 등 테마별 상품가격을 비교해 네티즌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최근 어린이 커플 부모님 등으로 구분한 크리스마스 쇼핑몰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저렴한 상품의 가격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 모델명 등 다양한 기준으로 상품검색을 할 수 있다.

배송료나 가격변동 등도 한꺼번에 알 수 있어 편리하다.

자료제공:www.100hot.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