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거래협회,코엑스가 공동주관하는 "e비즈니스 엑스포 2000"이 5일부터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본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자상거래를 추구하는 각 기업들에게 정보교환의 장을 제공하고 기업간 전자상거래 협력기반 및 전략적 제휴를 유도하는 국내 최대, 최초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관련 전문 행사다.

전시회는 <>하드웨어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로 구성된 인프라관 <>전자지불,인증,보안업체가 참가하는 솔루션관 <>B2B,B2C,B2G,e마켓플레이스,인터넷쇼핑몰로 구성된 전자상거래구현관 등 테마별로 구성.운영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e비즈니스 관련업계의 벤처캐피탈 투자설명회와 취업희망자를 위한 인력채용정보전이 열리게 된다.

또 전자상거래 창업 및 특허, 투자상담코너도 마련돼 이와 관련된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전자거래협회측은 "전자상거래의 성공적인 추진방향과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B2B 구축을 활성화 시키는데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인 e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는 e비즈니스와 관련된 법제도, 마케팅기법, 제휴 및 투자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관련업계와 학계 관계자 등이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02)551-1455~7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