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찾아주는 야후 라이코스 알타비스타 네이버 한미르 등 검색사이트는 동일한 검색어를 입력해도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즉 야후에는 있어도 알타비스타에 없는 경우도 있고 네이버에서 못찾은 것을 한미르에서도 찾는 경우도 있다.

각 사이트마다 검색엔진이 다르기 때문이다.

코스모정보통신(www.cosmonet.co.kr)이 최근 개발한 "이지파인더2000"은 윈도에서 인터넷에 있는 복수의 검색엔진을 통합해 일괄적으로 검색해 주는 솔루션이다.

이지파인더2000은 야후코리 한글알타비스타 라이코스코리아 네이버 한미르 심마니 까치네 엠파스 등 8개의 한글검색 사이트와 알타비스타(Altavista),인포시크(Infoseek),라이코스(lycos),야후(Yahoo) 등 4개의 영문검색 사이트의 검색결과를 한 번에 보여준다.

특히 여러 검색엔진을 동시에 통합 검색해 각 검색엔진의 상위 랭크 검색결과만을 가져오는 메타검색기능을 갖고있어 원하는 웹사이트를 빨리 찾을 수 있다.

또 최초 검색시나 검색 이후에 예약기능을 설정해 하루 또는 일주일,한달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반복 검색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빠르게 변하는 웹상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이지파인더2000은 검색결과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자유롭게 분류, 관리할 수 있는 웹북기능을 갖고 있다.

사용자들은 웹에서 얻은 정보를 이지파인더 자체 디렉토리를 이용,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