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쇼핑몰"

한솔CSN이 운영하는 한솔CS클럽(www.csclub.com)의 지향점이다.

이 쇼핑몰은 이를 위해 네티즌들에게 약 15만종의 상품군과 웨딩,여행,보험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1천5백여가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채널 서비스를 통해 건강,연예,경제 등의 정보도 전달해주고 있다.

지난 97년 6월 오픈한 한솔CS클럽은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 및 성장을 위해 국내외 80여 유수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이를 통해 인터넷 쇼핑방송,IMT-2000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솔CSN이 제공하는 서비스 가운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최저가격보상제".

정상적인 유통경로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다른 유통점에서 이곳보다 더 싸게 판매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차액을 돌려주는 서비스다.

또 여행 및 이사 서비스의 경우 쇼핑몰측이 고객에게 약정한 서비스 내용을 어기면 이용금액의 2배를 되돌려 주는 "더블보상제"도 실시하고 있다.

배송서비스는 수도권 지역에 한해 직접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지방은 현재 택배회사에 위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조만간 직배 시스템으로 전환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배송료는 무료.

하반기부터는 수도권부터 우선적으로 주문 후 24시간 이내에 주문한 물품을 받아 볼 수 있는 "24시간 배송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배송서비스 가운데 특이하다고 할 만한 것은 "지정일 배송지연 보상제".

주문한 물건이 배송기간을 초과해 배달됐다면 지연시간에 비례해 상품가격의 최고 4배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솔CS클럽측은 <>강력한 브랜드파워 <>생활서비스와 관련한 컨텐츠 및 커뮤니티 확보 등이 여타 쇼핑몰과 구분되는 자신들만의 강점이라고 얘기한다.

이 쇼핑몰이 국내의 대표적 사이버 쇼핑업체로 인정받아 99년 이래 정부기관 및 언론사,소비자로부터 받은 상은 모두 12개.

이 가운데는 산업자원부로부터 받은 "제1회 대한민국 우수 쇼핑몰"대상과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수상한 "2000 한국의 웹사이트" 1등상도 포함돼 있다.

생활 서비스와 관련한 컨텐츠 및 커뮤니티 확보는 생활속의 쇼핑몰을 지향하는 한솔CS클럽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부분.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사이버 영화관,3D쇼핑몰 등의 서비스가 준비돼 있어 네티즌들의 쇼핑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