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런던의 해러즈 백화점주인 모하메드 알파예드는 영국 왕실과의 관계를 끊고 특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인 필립공의 출입을 금지시켰다고 BBC방송이 9일 보도했다.

이 방송은 알파예드가 왕실에 대해 "필립공이 같이 오지 않는 한" 해러즈 백화점을 방문해 쇼핑하는 것은 환영한다고 통보했다고 전했다.

알파예드는 또 내년에 만료되는 여왕과 찰스 왕세자의 보증 갱신 신청을 하지않을 것이라고 말해 왕실과의 45년에 걸친 관계를 끝내겠다는 의사를 확인했다고 방송은 밝혔다.

이에 따라 올여름부터 백화점 건물에서 영국 왕실 문장이 모두 제거된다.

해러즈 백화점의 이같은 조치는 올해 초 필립공이 왕실의 해러즈 백화점에 대한 보증을 오는 12월31일부터 회수한다고 발표한데 따른 것이다.

알파예드는 여왕과 왕세자가 해러즈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지 않은 것이 벌써 여러해가 됐기 때문에 왕실 문장을 걸어놓는 것은 전적으로 고객을 오도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왕실이 다시 돌아와 많은 돈을 소비한다면 왕실보증 신청에 대한 입장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왕실과 알파예드와의 관계는 지난 97년 다이애나비의 교통사고 사망 이후 악화됐다.

알파예드는 "필립공이 다이애나비가 이집트인과 데이트하는 것을 싫어해 영국 정보기관을 시켜 자동차 사고를 조작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