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e메일,간편하게 보내자"

토크센더는 음성과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개성있는 e메일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87KB로 크기는 작지만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토크센더는 초당 1KB의 음성 압축률로 목소리를 녹음해 e메일로 전송해 준다.

녹음된 음성은 MP3형태로 변화돼 발송되며 HTML이 자동구성돼 메일이 발송되므로 받는 사람은 토크센더가 없어도 보낸사람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수신자가 메일을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리얼플레이어나 윈앰프 등이 실행돼 음성청취가 가능하다.

또 수신자가 메일을 클릭,음성을 듣거나 읽었을때 자동으로 확인 메일을 발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녹음시간은 모두 90초 정도이며 토크센더를 이용 레포츠,도서,연예&오락,쇼핑&이벤트 등의 링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하단의 심마니 검색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검색까지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사용해 메일을 보내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컴퓨터와 연결된 마이크를 이용,"녹음"버튼을 클릭해 음성을 녹음하고 받는사람의 e메일 주소와 제목 그리고 본문 내용을 입력한 뒤 "보내기"를 선택해 메일을 발송하면 된다.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을 이용하여 메일을 발송하려면 "옵션"버튼,주소록 관리 메뉴를 차례로 선택,기존에 저장된 주소록을 불러와 보낼 사람을 지정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천리안 월드(cworld.chollian.net)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토크센더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과정없이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자신의 e메일 주소와 이름정도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다.

토크센더를 사용하려면 보낼 사람의 컴퓨터에는 컴퓨터와 연결할수 있는 마이크와 사운드 카드가 필요하며 받는 사람의 컴퓨터에도 사운드 카드가 설치돼 있어야 한다.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