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에서 즐기는 디지털 산수화·그림자극
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 대상 '박물관학교' 운영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교육 과정' 영상 콘텐츠 공모
[문화소식]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합창 공연
▲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합창 공연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헤만 빈소년합창단음악원과 함께 이달 4일 오후 덕수궁 즉조당 앞마당에서 음악회를 연다.

'어울리다'를 주제로 한 음악회에는 코리아 킨코더 합창단이 참여한다.

합창단은 우리나라 빈소년합창단음악원 소속 7∼18세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이뤄져 있다.

이들은 '고향의 봄', '과수원 길', '나뭇잎 배' 등 친숙한 동요부터 드뷔시의'별이 빛나는 밤', 요한 슈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등을 합창으로 들려준다.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문화소식]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합창 공연
▲ 고택에서 즐기는 디지털 산수화·그림자극 = 문화재청은 7월 2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국가민속문화재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콘텐츠 체험 행사를 연다.

큰 사랑채인 '소대헌'에서 디지털 병풍 속 산수풍경을 느끼거나 '오숙재'에서 여류 시인 호연재 김씨(1681∼1722)가 쓴 한시를 이금희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야간에는 조선시대 가족의 일상을 생생하게 구현한 미디어 그림자극이 열린다.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은 은진 송씨 집안의 고택으로 조선 중기 대전 지역의 살림집을 이해할 수 있는 건축학적 자료로 평가받는다.

[문화소식]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합창 공연
▲ 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 대상 '박물관학교' 운영 = 국립익산박물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익산의 역사와 문화를 가르치는 '어린이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수업은 6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박물관에서 근무하는 학예 연구직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실을 관람하거나 주변 유적을 탐방할 수 있다.

미륵사지 출토 유물을 비롯해 다양한 백제 문화도 경험할 수 있다.

전북 지역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5·6학년 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정원은 25명이다.

[문화소식]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합창 공연
▲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교육 과정' 영상 콘텐츠 공모 = 국립중앙도서관은 7월 10일까지 도서관 사서 교육 과정을 다룬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교육 훈련 내용을 소속 도서관에서 반영해 개선한 현장 우수 사례, 도서관이 추천하는 도서 홍보 영상, 사서로서 경험과 보람을 느낀 사례 등이 주제다.

전국 도서관에서 일하는 직원이나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 현장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작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분야별 우수 작품에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각각 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