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인공지능 활용한 '우리동네 명작 기획전' 진행
[영화소식] 유지태, '중앙 파란 영화제' 지원
▲ 유지태, 중앙 파란 영화제 지원 = 배우 겸 감독 유지태가 중앙대에서 개최하는 제1회 중앙 파란 영화제 지원에 나선다.

이 영화제는 중앙대 학부·대학원생, 졸업생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 독립영화제다.

중앙대에서 석·박사 과정을 밟은 유지태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독립영화제에 후원금을 전한 데 이어 홍보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유지태는 "새롭게 시작하는 작은 영화제라는 얘기를 듣고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지원하게 됐다"며 "젊은 영화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화제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다.

총 18편의 작품이 상영되며, 'OTT시대, 영화의 방향성'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도 진행된다.

[영화소식] 유지태, '중앙 파란 영화제' 지원
▲ CGV, 인공지능 활용한 '우리동네 명작 기획전' 진행 = CGV는 CJ 인공지능(AI)센터와 협업을 통해 '우리동네 명작 기획전'을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너의 이름은.', '비긴 어게인', '어바웃 타임', '플립', '레미제라블' 등 지난 12년간 개봉한 작품 중 반응률이 높았던 영화 5편이 상영된다.

이번 기획전은 CGV와 CJ AI센터가 고객의 영화 관람 패턴과 지역별 상권 정보를 종합해 나눈 구역별로 진행된다.

구역은 ▲40대 이상 관람객·드라마 장르 선호 ▲20∼30대 여성 관람객·재개봉작 선호 ▲10∼20대 관람객·음악 영화 선호 등 세 가지로 분류됐다.

CGV광주터미널, 대구스타디움, 대전, 상봉, 울산삼산, 상봉, 신촌아트레온 등 전국 11개 극장에서 진행되며, 각 구역에서는 5편 중 구역 특성에 맞는 일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