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뮤지컬·자연 체험행사부터 박물관 전시까지 다양

경기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부터 내달까지 다양한 예술 체험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예술 체험행사 '풍성'
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이달 30~31일 이틀간 국악 뮤지컬 '깨비 친구 삽살이'를 공연한다.

우리나라 전통 타악기 연주를 통해 도깨비와 삽살개의 우정 이야기를 풀어낸 공연은, 24개월 이상 어린이와 동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이곳 전시실과 교육실에서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특별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도 진행된다.

씨앗 심기, 흙으로 공룡 만들기, 동화구연 등 어린이에게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근 경기도박물관에서는 이달 30일 학예사와 함께 전시를 감상하는 '큐레이터 Talk! Talk!' 행사가 열린다.

이영은 경기도박물관 학예운영실장이 '기증, 모두의 보물이 된다'라는 주제로 박물관에 기증된 유물 속 숨겨진 이야기와 보존처리 과정, 기증 후 새로운 가치가 드러나 보물로 승격된 사례 등을 소개한다.

경기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예술 체험행사 '풍성'
근거리에 있는 백남준아트센터에서도 백남준 탄생 90주년 기념 전시 '바로크 백남준'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달 27일에는 백남준의 대표 작품을 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별도로 마련돼있다.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이달 30일 '눅눅/녹녹' 행사가 열려 재즈 공연, 야외 영화 상영,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실외 이벤트가 이어진다.

남양주에 있는 실학박물관에서는 매조도와 탁본, 해시계 팔찌, 천체 관측 기구 혼개통헌의, 별자리판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연천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이달 27일 '선사문양 스텐실로 에코백 꾸미기' 체험이 진행되며, 내달 26일까지 매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도전! 선사 퀴즈왕' 등 교육 프로그램도 열린다.

체험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및 '지지씨멤버스(members.ggcf.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예술 체험행사 '풍성'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