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맛 품은 '미식관광' 상품 찾습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재단이 미식관광 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천의 대표 먹거리와 체험활동이 어우러진 관광상품을 발굴해 홍보, 판매 등 실제 상품화까지 지원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6개 아이디어 상품에 제공하는 총 1400만원의 상금은 덤이다.

공모 분야는 음식과 장인, 레저, 힐링·웰니스, 기타 체험 등 5개. 음식체험은 지역 특산물이나 전통시장 먹거리를 연계한 상품이면 된다. 비건이나 북한, 해외 음식을 연계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장인체험 분야는 전문 요리사 강습과 연계한 사찰음식, 전통주, 전통 먹거리 처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레저와 힐링·웰니스 체험은 인천 지역의 농어촌 마을, 둘레길, 인기 휴양지와 연계한 미식관광 상품 아이디어가 대상이다.

공모전에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미식체험 상품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여행사나 관광벤처 등 기업·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소지가 인천가 아닌 기업이나 단체도 상품이나 프로그램 운영지역이 인천이면 된다.

접수 마감은 8월 6일까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당선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총 6개 상품을 선정한다. 최종 당선작에는 인천관광 포털사이트 '인천투어'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바이럴 홍보를 지원한다.

상품 체험단 운영, 국내외 관광박람회와 기획전 등 판로 확보도 도와준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투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