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시장 분석한 '월간 공연전산망' 발간
[문화소식] 뮤지컬 배우 민우혁·배다해, 제주도 홍보대사 위촉
▲ 뮤지컬 배우 민우혁·배다해, 제주도 홍보대사 위촉 =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배다해가 제주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기획사 이음컴퍼니는 민우혁과 배다해가 12일 제주돌문화공원 오백장군 갤러리에서 열린 제주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위촉패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들은 "제주의 숨겨진 보물, 돌문화공원과 함께 제주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우혁이 출연 중인 뮤지컬 '광주'는 오는 15∼16일 광주광역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시즌 마지막 무대를 올린다.

[문화소식] 뮤지컬 배우 민우혁·배다해, 제주도 홍보대사 위촉
▲ 공연시장 분석한 '월간 공연전산망' 발간 =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시의성 있는 공연시장 현안과 담론을 담은 '월간 공연전산망'을 13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월간 공연전산망'은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 및 유관기관, 예매처 등의 협조를 받아 공연시장 데이터를 쉽고 포괄적으로 해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시장 현안에 대한 좌담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공연시장 돋보기', 공연 관련 실무자 인터뷰를 통한 마케팅 경험을 공유하는 '마케터 인터뷰', 공연 관객층 이해를 위해 다양한 연구 결과를 제공하는 '공연소비자, 관객', 공연시장에 관한 심층기획인 'KOPIS 테마기획'으로 구성된다.

'월간 공연전산망'은 매월 둘째 주 중 발행되며, 공연예술통합전산망 공식 누리집에서 열람할 수 있다.

또 카카오채널 'KOPIS' 친구 추가 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