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 80%로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 50여 년간 보일러 기술을 혁신하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 개발과 보급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귀뚜라미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주도로 추진 중인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2015년부터 7년째 참여하고 있다. 이는 노후 일반보일러를 에너지 소비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NOx) 20ppm 이하 등을 모두 충족하는 환경부 인증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면 대당 2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귀뚜라미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 CF 캠페인’을 시작해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귀뚜라미는 올해도 정부가 목표한 총 23만 대 친환경보일러 보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2021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대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친환경 마케팅 강화와 친환경보일러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2018년 38% 수준이었던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을 2020년 80% 수준으로 두 배 이상 성장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친환경보일러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 가스보일러’다. 이 제품은 주거환경의 첨단화와 화장실이 두 개인 주택 증가 등 최근 건설업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최신 정보통신기술과 온수증대기술 등 최고급 옵션 사양을 모두 적용한 고급형 모델이다.

고객의 보일러 사용 정보를 학습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귀뚜라미보일러만의 ‘스마트 학습기능’과 실시간으로 보일러 에러 정보를 알려주는 ‘자가 진단 알림 기능’ 등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