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은정, '속아도 꿈결' 합류·기상캐스터 박하명, 'SBS골프 아카데미' MC
웨이브, '온:클래식' 오늘 공개·EBS, 온오프라인 결합 전시 '보이스' 오늘 개최
걸그룹 인기 멤버들, 엠카서 소녀시대 무대 커버

▲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 저스트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배우 길해연이 후배 연극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길해연은 한국연극인복지재단 3대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2021 길해연 장학금 사업'을 통해 연극예술 발전과 후배 연극인을 위한 '길해연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심사를 통해 연극인으로서 전문성을 가지고 꾸준히 활동한 연극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연극인 의료비 지원, 법률 지원, 연극인 자녀 장학금 지원 등 열악한 환경의 연극인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다.

길해연은 JTBC 금토드라마 '괴물'에 출연 중이다.

▲ 함은정, '속아도 꿈결' 합류 = 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함은정이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에 합류한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속아도 꿈결'은 부모의 재혼으로 만난 두 집안이 하나의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드라마다.

함은정은 엄마와 딸을 지키는 씩씩하고 솔직한 유도 사범 한다발을 연기하며 처음으로 엄마 역할에 도전한다.

'속아도 꿈결'은 '누가 뭐래도' 후속으로 다음 달 중 처음 방송된다.

▲ 기상캐스터 박하명, 'SBS골프 아카데미' MC = 인기 기상캐스터 박하명이 국내 최장수 골프 레슨 프로그램 'SBS골프 아카데미' MC로 합류한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기존 MC 박상준·진달래 아나운서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하명은 "평소 즐겨보던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서게 돼 무척 떨리고 영광으로 생각한다.

요즘 골프의 매력에 빠져있다.

태풍처럼 강력한 에너지를 뿜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하명이 새롭게 MC로 합류한 방송은 다음 달 9일 밤 9시 20분 SBS골프를 통해 처음 방송된다.

이날 방송은 봄 개편을 맞아 100분 특집 생방송으로 꾸며진다.

이시우·안성현·허석호 프로 등이 출연해 풍성한 레슨을 펼칠 예정이다.

▲ EBS, 온오프라인 결합 전시 '보이스' 오늘 개최 = EBS가 한국교육진흥원과 함께 weBXR(웹 기반 증강현실)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결합 전시 '보이스'를 25일 개최한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보이스'는 가상초월(Meta)과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 방식으로 모든 사람들이 아바타를 이용하여 예술적 활동을 경험하게 되는 가상의 전시 공간이다.

공간 3D 스캔과 컴퓨터그래픽(CG) 등으로 가상 공간을 설정하고 모바일, PC, VR(가상현실)기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360 VR 링크로 접속하여 나의 아바타가 가상의 공간에서 작품 및 영상을 감상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전시에는 미술가 김인규, 대중문화예술가 김태원 등 7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했으며 1년간 voice.ventavr.com에서 진행된다.

▲ 웨이브, '온:클래식' 오늘 공개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온:클래식' 세 번째 시리즈 비올리스트 용재 오닐의 '선물(2020)'을 25일 공개한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선물'은 용재 오닐을 중심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 재즈 뮤지션 조윤성 트리오(피아노·드럼·베이스),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함께 꾸민 무대다.

영화 '핑크팬더', '찰리브라운' 등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부터 정통 클래식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지난해 12월 실황으로 선보였다.

'온:클래식'은 웨이브와 B 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연주자별 음을 강조해 들을 수 있는 멀티 오디오(Multi-Audio)와 원하는 녀만 모아볼 수 있는 분할 화면 선택, 원하는 부분을 최대 4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줌 기능을 제공하는 5GX 멀티뷰를 지원한다.

▲ 걸그룹 인기 멤버들, 엠카서 소녀시대 무대 커버 = 위키미키 도연·유정·세이, (여자)아이들 미연·우기·민니, 아이즈원 권은비·최예나·이채연이 '스토리지 M' 소녀시대 특집에 출연한다.

소녀시대의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를 재구성할 예정이다.

[방송소식] 배우 길해연, 후배 연극인 위해 장학금 기탁
'스토리지 M'은 가요 순위쇼 '엠카운트다운' 개편을 맞아 새롭게 신설된 코너로 '엠카운트다운' 출연진의 지난 인기곡을 후배 가수들의 커버 무대로 다시 만나보는 코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