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추최, 한국문화재단 주관
2020 제6회 궁중문화축전 고궁 사진 공모전 '궁을 걷다, 멋을 입다'
'궁을 걷다, 멋을 입다' 고궁 사진 공모전 개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날씨에 가면 딱 좋은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고궁입니다. 게다가 현재 ’궁을 걷다, 멋을 입다‘라는 슬로건으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9월 18일부터 9월 26일까지 개최하는 이 행사는 사계절이 아름다운 5대 궁과 종묘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모집합니다. 출품 방법은 출품 신청서와 사진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단 10mb 이하 JPG 파일이어야 하며 초상권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무려 경복궁 근정전 회랑 및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에서 전시가 진행된다고 하니 궁도 보고, 사진도 찍고, 전시도 하고 세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기회입니다! 게다가 대상에게는 무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1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하니까요! 곧 다가오는 풍성한 한가위만큼이나 풍성한 혜택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본 공모전의 경우에는 예술성 보다는 자연스러운 표정, 흥미로운 포즈 등 일반적인 공모전과는 조금 다른 기준으로 심사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전문적으로 사진을 배워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인 것 같습니다.

저도 시간이 된다면 꼭 참여해보고 싶은 공모전인데요
총 31명에게 시상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아나운서 : 정진화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