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울음소리로 특정한 욕구 표현"
▽사전 신청시 젖병소독기 등 경품 추첨도
매일유업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방송은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지난 4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에는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 한국 공식 트레이너인 최윤나 해피벌스요가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울음으로 알아보는 5가지 아기 언어 교실’로,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가 제안하는 아기 울음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이 소개될 예정이다.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에서는 본격적인 울음 전 소리(Pre-Cry)를 바탕으로 아기의 상태를 파악할 것을 제안한다. 아기의 울음소리는 신체적 반사를 기반으로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갖고 있고, 각각의 소리는 특정한 욕구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양육자가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파악하면 아기의 울음 소리를 언어로 해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알맞은 대응을 할 수 있다.

아기 울음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maeil_absolute)의 사전 질문 게시물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계정을 팔로우한 뒤 사전 질문 게시물에 궁금한 점을 댓글로 작성하면 강연 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방송 중에는 라이브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이 진행된다.

사전 신청 고객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있다. 경품은 젖병 소독기, 분유 포트, 역류방지 쿠션, 매일유업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기간 내 사전 신청을 완료하면 경품 추첨 번호가 문자로 발송된다. 발송된 추첨번호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 중 추첨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전 신청 뒤 본방송에 참여해야만 응모가 가능하다. 사전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온라인 앱솔루트 맘스쿨 안내 이미지

온라인 앱솔루트 맘스쿨 안내 이미지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