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강원 영동·제주에 비·눈…충청·전라 미세먼지 '나쁨'
목요일인 30일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 제주도에 비나 눈이 예보됐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30일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 제주도에는 흐리고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3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 제주도에 5∼20㎜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와 제주도 산지에 3∼10㎝, 경북 북동 산지와 강원 동해안에 1∼5㎝다.

강원 산지에는 전날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인 상황에서 31일 새벽까지 곳에 따라 많은 눈이 더 쌓일 것으로 예상돼 비닐하우스나 약한 구조물 붕괴 가능성에 대비하고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

아침까지 충청 남부와 남부 내륙에 안개가 끼고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도 가시거리가 짧아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동해 전 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상되고 너울 때문에 높은 파도가 일 수 있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남해 동부 해상에도 풍랑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출항을 앞둔 경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아침 최저 기온은 -3∼5도, 낮 최고 기온은 5∼11도로 평년보다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충남, 광주, 전북에서는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된 가운데 오후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며 오후 들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