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북동부 카탈루냐의 활기와 열정은 건축물에도 고스란히 녹아 있다. 카탈루냐 출신인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카탈루냐에서는 하룻밤만 보내기에는 아까운 아름다운 숙소가 많다. 전 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로 이름 높은 올스테이는 카탈루냐의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이색 숙소 다섯 곳을 소개한다.

엘 팰리스 바르셀로나(바르셀로나)

수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한 엘 팰리스 바르셀로나  타이드스퀘어 제공
수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한 엘 팰리스 바르셀로나 타이드스퀘어 제공
카탈루냐의 중심 바르셀로나 람블라 거리에 있는 엘 팰리스 바르셀로나는 1919년 개장한 5성급 호텔이다. 스페인 국왕과 수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한 이 호텔은 침구뿐만 아니라 조식, 어메니티까지 완벽하다. 호텔 루프톱 바에서는 사그리아 파밀리아 성당과 함께 바르셀로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 유산인 카사 바트요와 카사 밀라는 도보 15분으로 스페인의 핵심 명소와 인접해 있다.

올라 바르셀로나(바르셀로나)

올라 바르셀로나의 루프톱 수영장  타이드스퀘어 제공
올라 바르셀로나의 루프톱 수영장 타이드스퀘어 제공
올라 바르셀로나는 카탈루냐 음악당, 카탈루냐 광장, 람블라 등 바르셀로나 대표 관광지와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부티크 호텔이다. 바르셀로나 도시 전망과 지중해를 동시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루프톱 수영장이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선 미식 여행가들에게 필수 코스라고 알려질 만큼 맛있는 스페인 전통 요리도 맛볼 수 있다. 가족 여행객과 나홀로 여행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살레스 호텔 & 스파 칼라 델 피(지로나)

스페인 북부 지로나는 중세 시대 모습을 그대로 보존한 도시로 신혼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살레스 호텔 & 스파 칼라 델 피는 오션뷰 객실을 보유한 지로나 대표 럭셔리 호텔이다. 호텔의 야외 수영장은 물론 객실에서도 편안하게 지중해를 만끽할 수 있다. 실내 수영장과 스파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호캉스 장소로 최적이다.

호텔 밈 시체스(시체스)

‘카탈루냐의 지중해’ 시체스는 겨울 여행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호텔 밈 시체스는 지중해 해변가에 있는 4성급 호텔이다. 루프톱 수영장 및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 투숙객에게는 무료 스파 이용권을 제공한다. 호텔 밈 시체스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 메시 재단에서 관리하고 있다. 호텔 로비에서 실제 메시의 발롱도르를 구경할 수 있다.

파라도르 데 토르토사(토르토사)

카탈루냐 지방의 가장 남쪽 토르토사는 카탈루냐 전통뿐만 아니라 로마, 이슬람 등의 문화도 함께 엿볼 수 있다. 파라도르 데 토르토사는 10세기에 지어진 고성을 호텔로 리모델링해 스페인 국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4성급 호텔이다. 라 수다 성, 왕립 학교, 산타마리아 데 토르토사 대성당 등 파라도르의 역사적 장소와 인접해 있다. 고즈넉한 카탈루냐 역사 탐방을 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이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