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인정한 블리블리의 착한 성분 화장품 ‘화제’
유해물질 논란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017년 여성 스킨케어 소비자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들의 50%는 화장품 구입 전 성분을 먼저 확인하는 ‘체크 슈머(Check Consumer)’인 것으로 나타났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번 입소문을 타면 단숨에 히트를 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성분을 똑똑하게 분석하고 따져보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런 흐름에 따라 유해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착한 성분’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임블리의 시그니처 코스메틱 브랜드인 블리블리는 탁월한 제품력과 좋은 원료, 착한 성분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인정한 블리블리의 착한 성분 화장품 ‘화제’
대표적인 제품으로 ‘굿모닝 클렌저’는 착한 성분으로 마일드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로서 자는 동안 분비된 노폐물들을 깨끗이 헹궈준다. 또한 SNS 대란 아이템인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정제수, 첨가물이 아닌 오직 인진쑥 추출물 100%를 담아낸 퍼스트 에센스로 수분 부스팅, 피부 결 정돈, 밸런스 케어 기능까지 갖췄다.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인정한 블리블리의 착한 성분 화장품 ‘화제’
‘순한 클렌징 밀크’는 자연 유래 세정 성분과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을 함유해 피지와 노폐물은 순하게 제거하고 피부 장벽 강화엔 도움을 주는 고보습 데일리 클렌징 제품이며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줘 매일 사용해도 자극이 없다. ‘핑크 필링 패드’는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고 pH 밸런스를 케어해주는 토너를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결을 매끈하고 산뜻하게 정돈시켜주는 필링 패드다.

최근 출시된 ‘녹차 아이스크림 팩’은 냉장고에 넣고 쓰는 쿨링 팩으로서 자연에서 얻은 3가지 녹차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과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뛰어나며 제형이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고 부드럽게 녹아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안겨주는 워시오프 크림 마스크팩이다. 또한 ‘워터 물광밤’은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 아미노 애씨드 콤플렉스, 트리플 히알루론산, 판테놀, 세라마이드 성분까지 함유해 피부에 탄탄한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고보습 물광 코팅밤이다.

이처럼 해당 브랜드의 전 제품이 ‘착한 성분’을 함유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지만 특히 ‘뽀송 커버 쿠션’은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인 디렉터파이(피현정)가 추천하는 ‘여름 매트 쿠션 베스트템’으로 선정돼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디렉터파이는 커버력 중상, 지속력 상, 워터프루프 상의 평가와 함께 “밀착력이 좋다”, “매트하지만 모공 부각이 없다”, “의외의 반전템”, “워터파크 필수템”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브랜드 관계자는 “뽀송 커버 쿠션은 770일간의 연구개발 테스트 끝에 선보인 제품으로 무기 자외선 차단 처방으로 이루어져 피부에는 순하고 햇빛에는 강한 무기자차 쿠션이기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이미 고객들에게 수많은 후기로 입소문을 타고 있던 제품이다. 특히 이번 디렉터파이 추천을 통해 또 한번 전문가에게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블리블리 전 제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출처: 디렉터파이 유튜브 영상 캡처, 블리블리)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