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에프엑스 수디르만 몰에서 우리나라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K-푸드&콘텐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일 밝혔다.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린 이번 행사는 K-VR 특별관, K-드라마 포토존, K-팝 커버댄스 공연·이벤트 등을 통해 현지 방문객들에게 수준 높은 K-콘텐츠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고 한다.
인니 아시안게임을 한류콘텐츠로… 'K-푸드&콘텐츠 페스티벌'
K-VR 특별관에서는 11종의 VR 게임과 VR 드라마를 선보였다.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탑승형 VR 시뮬레이터 게임 '브레이커스(VReaker's)'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콘텐츠진흥원은 전했다.

또 탁구, 양궁, 야구 등 아시안게임 종목과 연계한 VR 스포츠 게임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참관객의 관심을 모았다는 것이다.

K-드라마 포토존은 현지에서 인기를 끈 사극 '군주', '해를 품은 달', '구가의 서'에 등장한 의상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참관객들은 직접 의상을 입고 인증샷을 찍었다.

이밖에 'K-팝 그룹·배우·드라마·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실시간 인기투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월 자카르타 카사블랑카 몰에서 개최되는 '2018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를 통해 인도네시아 한류 붐을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