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텐'   류해성/ 사진=최승광(STUDIOESKEY)
'뷰티텐' 류해성/ 사진=최승광(STUDIOESKEY)
‘뷰티 어벤져스’가 탄생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influencer)’들이 뷰티 걸그룹 ‘뷰티텐’을 결성했다. 멤버들은 가수, 모델, 방송인, 보디빌더, 쇼핑몰 대표, 필라테스 강사, 헬스 트레이너 등 다양하다. 이들은 한경텐아시아가 4월호부터 발행하는 잡지 ‘뷰티텐’을 통해 뷰티, 패션, 푸드, 여행, 여가·오락, 건강·치유, 헬스·피트니스, 안티에이징, 결혼, 출산 등 10가지 주제로 트렌디하면서도 실속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뷰티 걸그룹 10인의 인터뷰와 화보, 비하인드컷은‘뷰티텐’ 4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뷰티텐의 면면을 하나 하나 들여다보기로 한다. 여섯 번째 주자는 류해성(카페 CEO·팔로워 3만3000명)이다.

10. 현재 무슨 일을 하고 있나?
류해성:
신촌과 종로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10. ‘아름다움’이란 뭐라고 생각하나.
류해성:
요즘은 예쁜 사람들이 너무 많다. 외모뿐만 아니라 지성미에 센스까지 겸비해야 진짜 아름다운 여자라고 생각한다.

10. 특별히 잘 하는 게 있다면.
류해성:
평소에 임기응변은 잘하는데 표정 관리는 잘 못한다.(웃음) 상황 판단력과 대처 능력이 좋다. 여러 사람들과 있을 때 사소한 문제라도 생기면 직접 나서 해결하는 편이다. 이떻게 보면 ‘센스’가 있는 게 아닐까?(웃음) 하지만 센스 있다는 말보다 똘똘하다는 말을 더 많이 들었다.

10. 관심사는 뭔가?
류해성:
‘행복’과 ‘발전’이다.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하게, 더 즐겁게 살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내가 발전하는 거 같다. 지금 이 순간도 행복하지만 안주하지 않는다. 더 행복해지고 싶다. 그렇게 생각해야 더 발전 할 수 있다.
‘뷰티텐’ 류해성/ 사진=최승광(STUDIOESKEY)
‘뷰티텐’ 류해성/ 사진=최승광(STUDIOESKEY)
10. 하루 일과는? 보통 몇시에 일어나서 어떻게 생활하나.
류해성:
오전 9시 쯤 일어난다. 먼저 밤새 쌓인 SNS 댓글을 확인한다. 그리고 스케줄 표를 점검한다. 주 2~3회 필라테스를 하는데, 필라테스 수업이 있는 날엔 운동을 하고 없는 날엔 화장품 테스트로 오전 시간을 보낸다. 오후에는 카페에 들러 매장 상황을 살피거나 그때그때 다른 스케줄을 소화한다.

10. ‘뷰티텐’ 10인으로 뽑혔다. 소감과 각오를 전한다면.
류해성:
상상도 못했던 일이다.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혼자라서 주저했던 봉사활동이나 캠핑같은 일들을 뷰티텐 멤버들과 함께 하고 싶다. 흥미로운 일들을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며 소통하겠다.

10.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류해성:
모든 분야에서 만능으로 잘하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일이면 일, 스포츠면 스포츠! 평소에 골프와 스키를 즐긴다. 놀때는 확실히 논다.(웃음) 제 생각에 놀 때 확실히 놀 줄 아는 사람이 멋있는 사람인 것 같다. 앞으로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분야들을 하나하나 경험하고 이뤄나가고 싶다.

10. 50년 뒤에는 뭘 하고 있을까?
류해성:
위인은 아니더라도 포털사이트를 검색했을 때 나올만 한 큰 업적 하나는 남기고 싶다. 예를들면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거나, 무언가를 개발했다거나, 책을 낸다거나, 노래를 만들었다거나.(웃음)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듯 사람은 이름 세글자는 남겨야 하지 않겠어요?


노규민 한경닷컴 기자 pressgm@hankyung.com